만화 불멸 1 - 어둠속에 피어난 불꽃, 안중근
박산하 그림, 이문열 원작 / 아이세움코믹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이문열 원작의 불멸을 읽었는데,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너무나 위대한 영웅인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가 감격스러웟고,

올해가 순국 100주년이라 여기저기 행사도 많고 관심도 많았지만,

아직까지 그분의 유해를 발굴하지 못했다는 것이 후손으로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마침 만화로 나와서 집의 아이들이랑 재미있게 읽게 되었습니다.

안중근 개인뿐만 아니라 아버지부터 온 가족이 적극적으로 나라를 생각하고

행동한 점이 존경스럽고, 동생들, 친척까지 많은 수의 일가가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나선점이 자랑스럽네요.

명사수로 사냥솜씨를 뽐내는 일, 동학과의 관련 전투, 백범김구선생과의 인연등...

미처 몰랐던 여러 일들을 쉽게 아이들에게도 들려주게 되네요.

단순한 하얼빈에서의 의거뿐만 아니라

조선, 중국, 일본이 서로 도우며 평화롭게 공존하자는 [동양평화론]은

지금 생각해도 대단한 생각인것같고, 안중근의사의 훌륭한 정신을

우리 모두,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이 배운다면

우리 대한민국은 훨씬 살기좋은 나라가 될 것으로 확신하게 됩니다.

나라의 운명이 쇠한 암흑의 시기에 큰 뜻을 가슴에 품고,

불꽃처럼 살다간 안중근 의사..

지금 이 순간에도 한번더 생각하도록 해야겠네요.

아이들은 벌써부터 2권이 보고 싶다고, 당장 책 사러 가자고 난리네요.

앞으로 나올 2권, 3권도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에게 막연히 애국을 강조할것이 아니라

이렇게 자랑스런 선조가 많다는 것을 쉽게

가르쳐 줄 수 있다는 점이 [불멸1]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