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 HAPPY 키토 한식 (양장) 진주의 HAPPY 키토
진주 지음 / 북드림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키토를 시작한지도 1년이 다되가는데 인터넷에 보이는 키토식단 후기들처럼 살이 쑥쑥 빠진다거나 에너지가 차오르는 느낌을 받지 못해서 기능의학병원을 찾았어요. 한국여성들의 대부분이 느린대사라 고기위주의 식단보다는 지방을 좀 더 추가한 한식위주로 천천히 대사를 올려야한다고 충고 해주시드라구요. 그래서 해키한 책도 좋지만 한국인이라면 한식메뉴가 필요하지 않겠나 싶을 찰나 해키한이 출시되었죠. (운명적 타이밍) 매 저녁식사 마다 먹을 반찬메뉴 만들어보고자 차근히 골라봤어요.

챕터소개


일단 챕터별로 전, 나물반찬 무침, 기본반찬, 밥+면 대용식, 일품요리, 국물요리, 장+젓갈+김치 이렇게 이루어져있어서 필요한 챕터로 가면 되겠더라구요. 

 

장단점

 

해키키도 그렇고 해키한도 그렇고 다양한 레시피북을 섭렵하며 상대적으로 느낀점은 일단 젤 첫장 레시피를 예를 들어볼게요. 음식소개(저탄고지와 관련하여)와 깔끔한 재료섹션, 요리과정, 그리고 각페이지마다 키토용어들이나 요리팁 같은 부분들은 참 좋아요. 아쉬운 점은, 오른쪽 페이지를 음식 완성사진보다는 초보자들을 위해 조리과정 샷이 있는게 역시 더 초보자들에게 따라하기 쉬운 쿡북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또는 QR코드를 삽입하여 찍으면 진주님의 조리과정 유투브나 영상 연결도 괜찮을 듯 싶어요.

 


 

직접요리해 본 메뉴

 

제가 고른 메뉴는 만능소고기볶음, 계라말이, 부추무침, 콩나물무침 입니다. 한식반찬으로도 기본중에 기본이면서도 고기랑 먹을 때 사이드로 같이 두루 좋잖아요? 그리고 저같이 혼자 자취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지신 분들은 공감하실꺼에요, 재료종류가 적은걸 선호한단걸요...혼자살면 재료 이것저것 사기도 번거롭고 남으면 버리고 그러잖아요. 만능고기볶음은 다른요리품목에도 쓰이길래 만들었고 계란말이랑 부추무침, 콩나물무침 딱 봐도 재료가 적어요.

 

주부님들께는 너무 익숙한 레시피거나 간단한 품목들이 꽤 있어요. 재료만 키토프렌들리 식재료들로만 바꾸면 충분한 레시피인것들요, 하지만 요리에 자신이 없거나 시켜먹고 사먹는거에 익숙한 직장인들이나 자취인들에게는 이 쉬운것들부터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만큼 쉽게 키토식으로 내 식단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은 직접 해보기전에는 모르니까요.

 


요리후기

 

라드나, 올리브오일이 전 없어서 코코넛오일로 대체했는데 문제없었고, 다 하고 나니 계란말이가 신의 한수 였어요. 정말정말 맛있어요. 밥 1/3공기랑 딱 1시간 걸린 3가지 반찬들로 밥 한끼했는데 몇일새 떨어졌던 케톤수치까지 뿜뿜 올랐답니다. 역시 탄수라는 불꽃위에서 지방을 태우자가 진리인가봅니다. 계속 고기만 구우면 분명 물리고 지겨워요. 키토제닉을 평생식단으로 가져가려면 한국인인만큼 한식이 더 롱런하기 좋다고 생각드네요. 손맛이란게 제로인 저도 레시피에 나온 양만큼 넣고 버물리고 삶고 굽고해서 이런 밑반찬 마련해두니 고기만 있던 냉장고에 반찬통이 차곡차곡 쌓일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