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루레이] 그레이트 월 : 스틸북 한정반 (2disc: 3D+2D)
장예모 감독, 맷 데이먼 외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소개할 그레이트 월은 만리장성을 배경으로 한 영화로 헐리웃의 스타 맷 데이먼과 중국의 거장 장예모가 만나 콜라보를 이룬 작품이라 관심이 컸던 작품이다.

 

특히 만리장성은 중국이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문화 유산으로 진시황제때 흉노족유목 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기존의 성곽을 잇고 부족한 부분은 새롭게 축조하여 만든 거대한 성곽으로 유명하지만 그레이트 월에선 적군과 괴 생명체의 공격을 막기 위해 건축했다는 전설 속 얘기로 영화를 시작한다.

 

내가 중국 사람이 아닌지란 괴수를 전설로 한 만리장성 얘기가 실제 있는지 모르지만 기획은 좋았던 것 같다.

 

 (타오티에)

 

(티오티에 - 여왕)

 

윗 스샷의 징그러운 생명체가 그레이트 월에서 말하는 괴수인데 벌내지 개미 등에서 괴수를 착안했는지 모든 티오티에가 여왕을 중심으로 움직이며 웬만한 화살 몇방으론 잘 죽지도 않고 눈이 약점이라 눈을 집중 공격해야 죽으며 완전 괴멸을 위해선 여왕을 죽여야만 한다.

 

또 하나 이들의 단점은 자석인데 과격한 이들도 자석 앞에선 얌전한 고양이로 돌변한다.

 

암튼 이 영화는 중국 만리장성이 배경이라 미국 배우는 맷 데이먼을 비롯해 3~4명 정도만 더 나오고 대부분 중국 배우고 감독도 중국 사람이니 사실상 중국 영화라 봐도 무방한데..............

 

(유덕화)

 

 

 

(경첨)

 

 

특히 눈에 뛰는 배우는 8,90년대 홍콩 영화의 중흥을 이끌었던 유덕화와 중국의 미녀 배우 경첨을 볼 수 있는데 어느 덧 50대가 된 유덕화지만 여전히 잘 생긴 외모로 여심을 사로잡는다.

 

물론 남심의 몫은 경첨이 담당하지만 얼마 전 개봉한 "콩:스컬 아일랜드"에서도 경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앞으로 헐리웃 영화에서 경첨의 모습을 더 확인할 수 있을 듯 싶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건 카리스마 연기로 유명한 윌렘 데포가 여기선 그의 카리스마는 온데간데 없이 배역의 비중이 약해서인지 단순 단역 수준의 연기를 펼쳤는데 데포의 연기를 많이 봐 왔던 사람으로 이 부분이 많이 아쉬웠으며..............

 

장예모 감독은 "붉은 수수밭", "국두" 등으로 연출력과 작품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세계적 감독 반열에 오른 사람인데 장예모란 비중있는 이름을 생각하면 이 작품에선 오락적인 요소만 강조하다 보니 스토리가 빈약한게 아쉬웠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에서 개봉 당시 관객들의 큰 반응을 못 이끌어 냈지만 만리장성의 전투 장면은 어느 헐리웃 영화만큼 나쁘지 않고 좋았는데 CG는 다시 블루레이로 보니 괴수 부분에서 특수 효과기 살짝 떨어지는 느낌이였는데 그래서 이 영화의 지극히 개인적인 점수를 말하면 스토리적인 요소는 10만점에 5.5점이지만 오락적인 요소는 10만점에 7.5점을 주고 싶었다.

 

 

 

 

(라푼젤의 한 장면)

 

특히 그레이트 월에선 만리장성의 최고 수장이 죽자 수만개 이상의 풍등을 날리는 모습이 나오는데 극장에서 볼땐 풍등의 화려함에 매료돼 이 영화의 최고 장면으로 꼽았었는데 어떻게 보면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라푼젤"의 풍등을 날리는 모습과 유사해 보이기도 한다.

 

암튼 영화가 재미있고 안 좋고를 떠나서 이 영화를 다 보고 느낀 생각은 헐리웃이 일본을 배경으로 "라스트 사무라이" 중국을 배경으로 한 "그레이트 월" 등을 심심치않게 많이 제작해 개봉했지만 이제는 우리나라 삼국시대 등을 배경으로 한 헐리웃 영화가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을 잠시 해본다.

 

이왕이면 배우도 그레이트 월처럼 한국 배우가 90%이상의 배역을 따내서 출연하면 더 좋을 것이다.

 

개인적인 영화 평은 이 정도에서 마치고 블루레이 타이틀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 타이틀은 대만에서 제작했는데 요즘은 국내 출시 버전은 오스트리아에서 제작한게 많은데 그레이트 월도 오스트리아에서 제작해 출시해 나왔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특히 이번 스틸북 타이틀은 미국 본고장과 일본 등에서 출시안 된 타이틀로 알고 있으며 확실히 미국은 스틸북과 3D 타이틀조차 출시되지 않았다.

 

그 이유가 뭔지 모르지만 미국서도  흥행에 성공 못 한 작품인 듯 싶고 오디오는 영어 더빙을 기준으로 돌비 애트모스로 녹음을 했는데 음질은 나쁘지 않고 좋았는데 본 디스크에 있는 스페셜 피쳐 점수는10만점에 6.5점을 주고 싶었다.

 

마지막 정리를 하면 만리장성을 배경으로 한 영화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구매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장예모가 어떤 연출력으로 이 영화를 만들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그래서 이 영화의  총 점수는 5점 만점에 3.5점이지만 별을 3.5개로 줄 수 없기에 그냥 별 4개를 주기로 결정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