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모차르트 : 클라리넷, 플루트 & 바순 협주곡
모차르트 (Mozart) 작곡, 칼 뵘 (Karl Bohm) 지휘, 트립 (Werner T / DG / 2003년 10월
평점 :
품절


항상 모차르트 음반을 살때면 거의 대부분을 칼 뵘이 지휘한 음반을 구입하는 예가 많은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클래식 음반을 검색하다 우연히 해당 음반을 발견....구입을 결심하게 됐는데 그만큼 모차르트의 곡을 잘 해석해내는 지휘자로 정평이 나있다보니 모차르트하면 항상 칼 뵘을 먼저 찾는 것 같다.

칼 뵘과의 만남은 고등학생때 모차르트의 레퀴엠 음반을 구입하면서 시작됐는데 해당 음반을 오늘 배달받고 직접 들어보니 1번 트랙의 곡은 이미 내 귀에 익숙한 클라리넷 협주곡 알레그로로 역시 모차르트 다운 그의 성격이 잘 나타난 곡이며 이어서 시작되는 2번 트랙의 아다지오도 낯익은 음악이라 그런지 맘이 평온해지는 느낌이 든다.

끝까지 해당 트랙의 음악을 들으니 왜 모차르트가 음악 신동인지를 잘 대변해주는 음반인 것 같고 아울러 칼 뵘이 그의 음악을 잘 해석해 내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여기에 베를린 필과 함께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손 꼽히는 빈 필과의 협연이라 최고의 연주를 들려주는 것 같고 아랫 글을 보니 한 회원님이 오보에 협주곡이 빠진 것이 아쉽다는 글을 남기셨는데 오보에 협주곡까지 녹음했으면 이 음반도 명반의 대열에 오르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도 이 음반 전 곡을 들으니 내 선택이 옳았음을 알게 되고 다시 한번 이 음반을 들으며 나의 리뷰를 마칠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