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설국열차 : 초회한정 프리미엄 넘버링 디지팩 리미티드 패키지 (2disc+188p 초호화 아트북) - 넘버링 디지팩 + 아트북 + 설계도 + 아웃박스
봉준호 감독, 송강호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설국열차는 2013년에 세상에 나온 영화로 기생충으로 칸느 영화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특히 설국열차는 미국 및 전 세계 시장을 바라보고 만든 작품이라 캐스팅부터가 화려하다.

우리나라의 명 배우 송강호와 괴물서 그의 딸로 나온 고아성..........우리에게 캡틴 아메리카로 유명한 크리스 에반스,헐리웃의 명품 배우 에드 해리스,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에인션트 원으로 나온 틸다 스윈튼, 얼마 전 세상을 떠난 존 허트까지 우리나라 영화에 이렇게 화려한 캐스팅이 없었는데 봉 감독이 이 일을 해내고 말았다.

그래서 개봉 초부터 화제가 됐던 영화였는데 이 영화의 원작은 프랑스 만화이지만 설정 자체는 신선했던 것 같다.

그러나 큰 기대만큼 많은 관객들을 매료시키지 못했던 것 같지만  TV 예능에서 패러디를 많이 할 정도로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무엇보다 인상에 깊었던 건 설국열차의 2인자 메이슨 역을 맡은 틸다 스윈튼이였는데 닥터 스트레인지와 설국열차에서의 스윈튼 모습을 보면 이 사람이 저 사람인가? 의아해 할 정도다.

그만큼  분장술은 물론 스윈튼의 연기가 좋았던 것 같은데 설국열차의 본국인 프랑스와 헐리우드도 시도 조차 못한 설국열차 아이템을 봉 감독이 해 냈으니 설국열차를 끝날 때까지 보고 있노라면 그의 영화에 대한 천재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인 것 같다.


본 타이틀은 삼일장때 주문하고 받았는데 받아서 보니 무슨 백과사전을 연상시킬 정도로 그 크기가 내 생각과는 달리 너무 컸다.

굳이 블루레이 한정판을 이렇게 크게 만들 필요가 있었나? 싶은데 절반 정도의 크기로 만들었음 더 좋을 뻔 했으며 포토북도 엄청난 양을 자랑하는데 우리나라에 여태껏 나온 한정판 중 이런 어마한 양의 포토북 페이지를 자랑하는 타이틀은 그동안 없었는데 나름 배급사에서 한정판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만들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듯 하다.

디스크는 2디스크로 영화 본편과 스페셜 피쳐 디스크로 나눠져 있는데 스페셜 피쳐 부분에서 다소 아쉬움이 있었으며 특히 설국열차 화질에 대한 말이 많았는데 블루레이로 영화를 재 감상하니 생각만큼 나쁜 편이 아니였으며 이 정도면 확 뛰어난 건 아니지만 준수한 편에 속했으며음질적인 면도 준수한 편이였는데 이 정도면 한국 타이틀로서 80점을 줘도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