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블루레이] 포레스트 검프 : 스틸북 한정판 - 4K UHD Only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톰 행크스 외 출연 / 파라마운트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소개할 포레스트 검프는 어제 고양 시에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 화정점에 들렸다 이 타이틀이 있는 걸 발견하고 바로 구입했는데 포레스트 검프는 처음 접했을때 진한 감동이 물 밀듯 밀려온 영화라 기회가 되면 스틸북이나 한정판을 바로 구입하고픈 영화였다.


물론 DVD로 출시했을 때 구입한 적이 있지만 4K 한정판으로 구입하는 것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왔는데 그만큼 소장할 가치가 충분한 영화인 것 같다.



무엇보다 포레스트 검프의 기본 스토리는 IQ 75의 지적 장애인인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에서 시작하고 끝나는 영화인데 영화의 시작도 새 깃털이 바람에 나부끼면서 포레스트 검프 앞에 착지하면서 시작을 알리고 끝도 새 깃털이 포레스트 검프의 곁을 떠나면서 영화가 막을 내린다.


딴 사람들이 보면 이게 뭐라고 말씀하실 분도 계실테지만 저로선 단순하게 보이는 새 깃털이지만 이런 사소한 것도 생각할 수 있다는 건 감독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니였나? 생각해 본다.


(영화 음악 작곡가:앨런 실베스트리)


이때 들려오는 영화의 OST도 깔끔하고 서정적인 음으로 가슴을 적시 듯 다가왔는데 포레스트 검프의 영화 음악은 요즘 극장가를 강타하고 있는 어벤져스의 메인 테마를 작곡한 유명 영화 작곡가 인 앨런 실베스트리가 포레스트 검프의 OST도 참여해 메인 테마를 작곡했는데 영화의 분위기와 잘 어울렸던 것 같다.


포레스트 검프는 1994년에 나와 그 다음 해 인 1995년에 아카데미 작품상,감독상,남우주연상 등 주요 부문에 걸쳐 수상을 했는데 주인공으로 연기한 톰 행크스는 그 전인 1994년에 필라델피아로 남우주연상을 처음 수상하고 2회 연속으로 그에게 오스카 트로피를 안겨다 준 작품이기도 하다.


이제 와 생각해보면 과연 포레스트 검프 역을 톰 행크스가 아니였으면 누가 저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 냈을까? 생각해 보지만 이때 유명했던 짐 캐리가 연기를 했어도 톰 행크스 만큼 완벽하게 소화해 주지 못했을 것 같다.


그만큼 포레스트 검프는 톰 행크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영화라고 생각하고 싶다.




영화의 스토리는 어찌보면 황당한 스토리일 수도 있는데 지적 장애인인 포레스트 검프가 월남전에 참전하고 그냥 말없이 무작정 대륙 횡단을 하며 달리는 등 다소 어설픈 이야기인지 모르지만 거기에 검프가 지적 장애인이라 컨셉으로 대중 앞에 다가 갔던게 주효했던 것 같다.


(영화 감독:로버트 저메키스)


감독도 우리에게 백 투 더 퓨처로 유명한 로버트 저메키스란 걸 알고 놀란 적이 있었는데 어떻게 저 감독이 이런 명작을 만들어 냈을까? 생각하며 극장서 포레스트 검프를 본 기억이 새록새록 떠 오른다.


그건 그의 작품들을 살펴보면 잘 알게 되는데 포레스트 검프 이후에 이 영화와 어깨를 나란히 하거나 검프를 뛰어넘는 그의 영화가 지금껏 없다는 게 다소 아쉬운 대목이다.


다시 생각하면 좌절해 있을 사람들에게 새 희망을 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하는 포레스트 검프........다시 해당 타이틀을 구입하고 집에서 다시 감상하니 언제봐도 좋은 영화가 훌륭한 명작이지 않나? 싶다.


본 타이틀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 타이틀은 4K 원 디스크로만 나왔는데 일반판은 블루레이와 함께 2디스크로 출시됐지만 이건 그렇지 않은 게 다소 아쉬웠다.


화질은 4K 화질로 다시 나왔지만 94년에 나온 영화다 보니 풀 HD와 화질을 비교해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 큰 차이를 못 느낄 정도였다.


그치만 이 타이틀은 돌비 애트모스로 다시 녹음해서 그 전에 가졌던 DVD와 음질을 비교하면 큰 차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타이틀을 보면서 또 하나 아쉬운 건 아웃 케이스 없이 나온 것도 그렇지만 이런 명작은 영화의 에피소드 등을 담은 스페셜 디스크가 없는 점도 아쉬웠는데 그래도 영화가 주는 메리트가 크기 때문에 주저함이 없이 바로 구입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