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힘을 보낼게, 반짝 - 여자와 공간, 그리고 인연에 대한 공감 에세이
김효정(밤삼킨별) 지음 / 허밍버드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특유의 포근함이 느껴지는 작가 밤삼킨별의 사진은 다른 작가의 에세이에서 처음 만났다. 개인적으로 아주 선명하고 하이 테크닉의 사진들 보다는 어딘지 초점이 맞지 않거나 빛바랜듯한 실수로 찍은 듯한 사진이지만 느낌있는 사진을 좋아하는데 그런 면에서 밤삼킨별의 사진은 매료되기에 충분하다. 물론 그런 느낌들도 의도된 하이 테크닉이긴 하겠지만 작가의 감성이 더해져야만 이런 사진이 가능한 것 같다. 그런 그녀의 에세이 사뭇 기대가 많았다.

 

말하자면 생각과는 다른 에세이었다. 감성적인 사진과 그 속의 소소한 이야기이기는 했으나 어쩐지 작가가 하고 있는 마켓 밤삼킨별의 이야기가 강하다는 느낌이었다. 처음엔 여자의 공간에 대해 이야기 할때는 꽤나 공감하고 있었는데 마켓 밤삼킨별의 이야기로 넘어가고 부터는 조금은 지루했달까. 또 조금은 홍보 냄새도 나고. 작가 개인적으로 꿈이었고 그 꿈을 이룬 소중한 공간이라는건 알겠지만 내가 생각했던 '여자와 공간'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었다. 차라리 처음부터 카페를 열었던 이야기라고 했다면 조금은 나았을 텐데. 카페 인테리어나 그 속을 채운 소품의 이야기, 사람들의 이야기로만 채워진 것 같아서 조금은 실망스러웠다. 정보가 부족했던 탓도 있겠지만 처음에 나왔던 나의 방이라던가 작가만의 특별한 여러가지 공간에 대한 이야기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에세이가 아쉬웠지만 밤삼킨별만의 사진은 너무나 좋았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는 느낌. 그리고 그렇게 소중한 마켓 밤삼킨별에도 한번쯤은 가보고 싶었고 작가가 소중히 채운 그 공간에 가는것 만으로도 마음이 포근해질 것 같다.

 

그곳의 이야기니 마켓 밤삼킨별에 가서 책 속의 공간을 눈으로 보며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밤삼킨별만의 포근하고 소중한 공간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