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4-B : 초4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 1학기가 시작한지 얼마 안된 거 같은데,이번 주 슝군네 반 주간 계획표를 보니  

단원평가가 또 있더라구요..*0*; 

다른반보다 왠지 단원평가를 두배로 보는 이 느낌적인 느낌이....

슝군네 담임 선생님이 수학적인 선생님이라 그러신듯해요^^;

 

슝군은 1학기 수학 문제집은 거진 다 마무리했으니 이제 2학기를 준비해야할때가 왔답니다.

2학기의 시작은 일단 연산부터 한번더 잡고 가려구요.

 

이번에 슝군이 선택한 연산문제집은 빅터연산 이에요

4B 라면 [세분수의 덧셈과 뺄셈], [소수의 덧셈 뺄셈], [수의 범위 올림 버림 반올림] 등이 있는 4학년 2학기 단계랍니다.

초등1학년 과정인 1단계부터 초등 6학년 과정인 6단계까지, 1학기 2학기구분은 A,B로 나뉘어져있으니,

해야할 단계를 선택할때에도 기준점이 있네요.

살짝 구성을 살펴보자면,

만화로 흥미를 UP시키는 단계 - 개념과 원리를 탄탄하게 가져가는 단계

- 다양한 유형을 풀어보는 단계 - 집중연산단계

요렇게 분포되어 있네요.

 

저도  빅터연산을 처음 접해봐서, 흥미로운 요소가 많더라구요


슝군도 거의 모든 학습을 날짜계획을 세워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연산문제집을 반가워했어요~>_ <

 

차례도 꼼꼼히 보고, 하루에 얼만큼씩 풀까 저랑 함께 계획도 잡아봤답니다.

사실, 연산 선행은 조금 되어있어 그런지, 연산이야말로 진짜 꾸준히 해야하는 부분이란 걸

잊어먹는 슝군에게는 연산문제집 풀기가 필요해요~>_ <!

문제집 한번 풀고 다 아는거 아니니까요^^;

양을 가늠해보더니, 하루에 두장씩 풀겠다고 계획표에 먼저 적어놓더라구요.

제가 7월달부터 조금 거리가 있는 학원으로 출근을 해서

슝군과 함께 체크할 수 있는 공부 계획표를 만들어놨는데, 이리 유용하게 먼저 쓰이네요..ㅎㅎ

도입부분에 만화를 적용해서 그런지, 문제집 펼치고 반가움의 돌고래 소리를 지르네요..ㅋㅋ

 

꼼꼼히 읽고 문제푸는중~!

나름  손쉽게 풀었지만,  요거 다음장에선 뺄셈을 덧셈으로 풀어 한번 실수가 있었답니다

재미있어하며 문제를 풀길래, 채점할때 문제를 살짝 보니, 아기자기한 문제들도 있네요..ㅎㅎ 

버스그림으로 지루할틈 없이,눈도 즐겁구요

슝군, 쉽다 그러더니 계산착각해서..ㅋㅋ한개도 틀려봤네요.


 

꾸준히~꾸준히 슝군과 함께 풀어볼께요>_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