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워너메이커 - 백화점왕이 된 아이 위인들의 어린시절
올리브 W. 버트 지음, 오소희 옮김 / 리빙북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너메이커..이름만 듣고는, 생소한 이름이라는 아이,

백화점 왕이라 적혀있는걸 보더니 흥이가 생겼나보다.

장난감에 흥미가 줄지않아 생기는 일..ㅜㅜ

(언제가 돼면 장난감 이제 필요없어요~ 하는 소리를 듣게 될까..)

유명한 위인은 처음부터 위인이었을까? 라는 질문에

아이가 왠지 그럴꺼같다는 이야기를 했어요.ㅎㅎ 어땟을까요?

그림이 없다며, 글밥많은책에 긴장타는 슝군^^

훈히 볼수있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그런 사람이 이루어낸 훌륭한 업적을 어린시절부터 다루어낸 이야기라,

아이가 매우 흥미를 가지더라구요.

워너메이커의 어린시절이야기를 통해 슝군이 어떤생각을 가질지가 매우 궁금했답니다.

인물의 어린시절부터 다룬 책이라 그런지,

아이가 위인전이라고 생각안하고 이야기책이라고 생각하며 읽더라구요.

엄마에게드릴 편지를 쓰기위해 종이를 얻고자 했던 선생님과의 딜,

인디언과의 거래를 통한 모카신 등등..

저는 워너메이커가, 본인이 마음먹은 일을 강력한 추진력으로 해나가는 모습을 통해,

아이도 닮았으면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워너메이커의 생활신조는 참으로 유명하죠

Think / Try / Toil / Trust in god..

아이에게도 좋은 느낌으로 그 단어들이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독서노트에 써줬답니다~

 

오늘도 좋은책 잘 읽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