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상해? 참 이상하다 시리즈 1
에린 프랭클 지음, 파울라 히피 그림 / 키움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개글에 미국 청소년 심리 상담사들이 추천하는 어린이 따돌림 에방 그림책이라 써있어서

호기심 자극 가득..

도착하자마자 아이와 함께 주욱~ 읽어내렸네요.

샘은 만날 루이자가 이상하대요.

루이자는 이상해 보이지 않으려고 자신의 모든걸 바꾸었지요.

그렇게나 좋아하던 알록달록한 물방울 무늬 장화까지도 말이예요. 하지만 소용없었어요.

이제 루이자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슝군, 걔랑 안놀면 돼지~ 왜 눈치를 봐아~!! 합니다~

 친구한테 계속 이상하다하면 얼마나 마음이 아프겠냐며..

니가 만약 루이자의 입장이 돼면 어떻게 할꺼냐며 질문을 던지니..

 

다행히 그럼 이산하게 놀리는 친구들은 자기 친구중에 없다며

자기는 아예 관심을 보이지 않겠대요.  (그런 친구 필요없다며- 단호박-_-!)

책의 내용을 자기상황에 대비시켜가며,

이런상황엔 이렇게..저렇게~ 말하며 쿨하게 넘기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책으로 이런 내용을 먼저 만날 수 있었다는게 정말 행운이라 생각돼네요~

책의 루이자가 자존감을 회복해가는게 참으로 보기좋더라구요.

그리고 그것이 마음먹기에 달렸다는것도 알게됀, 저희집 아이의 책읽는 소리도 경쾌해졌구요~^^

키움 출판사에서 나온 어린이 따돌림 예방 그림책   '참 이상하다' 시 리즈는

'내가 이상해' 책 말고도 두권이 더 있네요.

[내가 어떻게!] , [ 난 터프해! ]

슝군 두권 다 사달라고 조르고 있는 중이네요~^^

멋진 책을 잘 읽었습니다~>_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