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초성 단어 찾기 - 숨은그림찾기로 즐기는 한글놀이 아예와 한글친구들
서미원 지음 / 리스티아트(RESTYART)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6살이 된 아들.
엄마표로 한글 시작한지 6개월째에 접어들었고 통문자와 자,모음 결합을 함께 가르치니 시작하고 4개월 접어들 무렵부턴 읽을 수 있는 글자가 많아지자 아들도 흥이 났는지 받침글자도 제법 읽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다 우연한 계기에 네이버 카페에서 '한글 초성 단어 찾기' 책 서평단 모집글을 보고 신청했다.
운좋게 선정되어 신간그림책을 접할 수 있는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약 2주의 기간 동안 아이와 격일로 이 책을 읽었고 아직도 보고 있는 중이다.

먼저 아이와 나의 눈길을 끌어던 부분은 첫장과 마지막장에 수록된 우리나라 지도와 책에 기재된 여행지의 지역명과 그 지역 명소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두어 한글익히기는 물론 지도 까지 살펴 볼 수있어 유익하단 생각이 들었다.

두번째는 아예와 한글친구들이라고 이름 붙혔던 캐릭터들의 작명 센스가 돋보였다.
각각의 캐릭터 이름에도 ㄱ~ㅎ의 초성을 넣고 몸이나 얼굴, 옷가지에도 숨은그림으로 초성을 깨알처럼 그려넣은 것이다.
(역시 한글 창의아이디어공모전 수상작은 남다른 아이디어가 반짝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

책의 내용은 주인공 '아예'와 진돗개 '지조', 소쩍새'유유'가 대한민국 여행을 떠나 각각의 초성으로 시작하는 지역의 문화유산과 관광명소를 귀여운 이미지와 함께 명칭을 알려주고 각 초성으로 시작하는 단어 또는 그림을 힌트로 숨은그림을 찾도록 구성하였다.
숨은그림찾기 덕후인 저희 집 아들은 그림 힌트나 단어 힌트로 삽화 구석구석에 숨겨진 그림도 찾고 단어도 익혀나갔다. (책의 힌트에는 없던 아이만의 상상력과 창의력 넘치는 단어가 나올 수 도 있다!)


이 책은 때마침 한글 읽기에 자신감이 샘솟던 아들에게 숨은그림찾기 놀이로 접근해 어휘확장은 물론이고 사회, 지리 공부도 같이 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책 뒷 장에는 여행지에 대한 짤막한 소개가 나와 있어 아이에게 간단히 설명도 해주고, 단어 찾기 정답이 수록되어 있어 미처 찾지 못한 단어들을 보고 감탄하기도 했다 .


출판사로 부터 해당 도서만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직접 아이랑 읽고 남기는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