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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 사는 사람의 심리와 패턴을 읽는 세일즈 고수의 기술
황현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파는 사람이란 영업사원이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시간이나 지식,이미지를팔고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는 모든 사람들을 지칭한다.
내근직, 공무원등 모든 사람들이 이에 해당될수 있다.
나 역시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판매할때는 어지간히 쉬운게 아니다.
판매하는 제품이 안좋은건가, 선택과 집중이라는 세일즈의 기본을 무시한걸까.
많은 고민을 하지만… 사람마다 다르고 환경마다 전부 다르다. 라고 결론을 내렸다.
그러다가 읽게 된 이 책은 쇼호스트로 근무하다가 세일즈 언어컨설팅을 통해
많은 영업의 대가를 만나 본 작가가 그들을 보고 느낀 모든 것들을 집약해 놓은 것들이다.
팬데믹 이후 비대면이 선호되는 세상에서도 사람을 만나 대면 영업을 하는것이 쉽지 않지만
이것 역시 안된다라는 한계를 정해놓은 것이기에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영업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서 나를 찾게 만드는, 나를 파는 것이라는 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다. 또한 어떻게 경영을 해서 세일즈를 할것인가가 관건이다.
이 책은 말을 어떻게 하면 고객으로 하여금 더 좋은 느낌을 줄 수 있을지를 고민한다.
책은 총 1부, 2부로 나누어져 있다.
1부는 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말합니다.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아니라 더 좋아 보이게끔 말함으로써 고객의 구미를 당기게 한다.
ex) 새우를 말할때도 단순히 그냥 새우가 아닌 제철을 맞아 터질듯하게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새우
판매의 대가는 언어를 다르게 쓸 줄 아는 사람이다.
2부는 잘 파는 사람은 이렇게 팝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주어 좋은 사람이라는, 믿음이 간다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신뢰가 결여된다면 영업의 마무리가 좋지 않을 수 있다.
이성과 감정의 대해 어떤식으로 접근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방법도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하나의 주제가 끝나면 백세노트에서 실제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세일즈의 효과를 높이는 포인트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응용해 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하나하나씩 읽고 활용하다 보면 영업의 자신감이 붙어서
본인의 잠재력과 시너지가 일어날것이라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