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레일 러닝 교과서 - 100K 오프로드를 즐기면서 부상 없이 완주하는 달리기 기술과 훈련 ㅣ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오쿠노미야 슌스케 지음, 신찬 옮김 / 보누스 / 2019년 6월
평점 :



날이 따뜻해 지면서 밖에서 하는 운동이 많이 활성화되고 있다.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자연과 교감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트레일 러닝을 목표로 잡고 있지만 산길을 달린다는 것에서 지레 겁을 먹어
이 책을 통해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자세로 임 할 수 있을 것 같다.
초보자들을 위한 걷기와 달리기의 기초 지식이 자세히 실려 있기 때문에
이 책을 다 읽었을 때에는 트레일 러닝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트레일 러닝 대회에서 많은 우승을 하였고 일본에서 유명한 하세츠네30k 대회를 3회 우승하는 등 트레일에서 뺴놓을 수 없는 인물 오쿠노미야 슌스케가 지은 책이다.
산에서 달리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육상부에 들어 갔지만 몸에 이상이 발견되어
졸업 후에 다른 일을 하게 된다. 여전히 달리기에 목말라 있던 슌스케는
우연한 기회에 지인의 추천으로 자위대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 후에 본격적인 트레일 러닝에 빠지게 된다.
총 7개이 chapter로 이루어져 있다.
Chapter1 걷기와 달리기-
폴을 가지고 걷는 법과 스트레칭 하는 법이 나와 있으며 달리기가 기본이 되기 때문에 몸의 축, 발끝의 방향, 팔 흔들기, 발 움직임등과 같은 시작하기 전에 숙지해야 하루 부분에 대해서 잘못된 그림과 비교해가면서 설명해주고 있다.
Chapter2 오르막의 기술-
트레일은 산을 오르고 내려가는 게 반복으로 이루어 지다 보니 자칫 잘못하면 부상을 당하기 쉽다. 그렇기에 효과적으로 오르는 법과 장애물을 만났을 때 등 체력비축을 위한 방법을 제시해준다.
Chapter3 내리막의 기술-
올라갈 때보다 안전에 주의를 해야 하는 것이 내려가는 것이므로 몸의 기울기, 방향, 속도 등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
Chapter4 다양한 트레일을 공략하는 방법과 주의점-
자연과 교감하는 운동이니 만큼 자연 그대로를 경험하는 일이 많다. 강 건너기,진흙이나 낙엽이 있는 곳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는 가이드를 제시해 준다.
Chapter5 달리기를 위한 기초 지식-
트레일의 규칙과 매너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고
근손실을 막기 위한 테이핑하는 법, 등 안전한 트레일이 될 수 있도록 초심자의 입장에서 설명이 실려 있다.
Chapter6 레이스에 참가하기
Chapter7 용품에 대한 기초 지식
아무리 연습을 많이 했다 하더라도 본인한테 맞는 장비가 없으면 쉽지 않은 트레일이 될 것이다.
이장에서는 그런 부분에 대한 고민을 풀어 준다.
각 장마다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본인과 비교해 보면서 정확한 자세를
익히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로 마라톤, 트레일을 하고 있다.
하지만 마라톤에 비해 산에서 한다는 불안한 마음에 쉽게 하지는 못하는데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한 내용이 실려 있다.
이 책을 통해 건강한 운동과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