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임스 클리어 지음, 이한이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매년 새해가 되면 하나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해서 올해는 달성을 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는 하는데 벌써 3월이 되어버렸다. 아직 진행중인 것도 있지만 많은 것들이 아직 시작을 안하고 있다. 이건 나뿐만이 아닐것이다. 이렇게 매년 세우는 목표가.. 달성하지 못하는 목표를 계속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새해에 목표를 세우는건 하나의 안전감 또하나는 착실하게 보내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는거 아닐까. 하지만 그런 목표를 매년 똑같이 세우기만 하고 달성하지 못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나싶다.

책은 그런 목표를 세우는것도 좋지만 우선 평소의 습관을 바꾸는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목표로 가는 과정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조금씩 변화를 주어야 목표에 도달할수 있다고 말한다.

 

여태까지 우리가 세운 목표를 이루지못한 이유는 과정에 있고, 그과정을 살펴보면 나쁜습관이 즐비하기 때문에 쉽지 않았다고 할수있다.

그러한 습관을 바꾸기 어려운 것은 변화시키고자하는 대상과 변화의 방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할수있다.

이렇게 근본적인 아주 작은 습관들을 고치지 않는다면 목표에 가까이 갈수가 없다.

본인의 매일 하는 습관을 찾아 정리해보고 안좋은 부분은 하나씩 개선해 나간다면 매번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고 자기계발하는데 어려움이 없지않을까 생각해본다.

 

저자는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다고 한다. 하지만 사고로 인해  야구선수생명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매일 1퍼센트의 변화를 주어 부분이 전화위복이 되어서 지금은 최고의 자기계발전문가가 되었다.

 

책을 읽고 누구나 가능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주변의 하나씩 변화를 주고

나은 생활을 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