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 - 남들처럼 산다고 성공하는 것도 아닌데
정제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제목부터가 눈에 띈다
하고싶은일 하면서 살면 왜안되요?
누구나 가슴속에 묻어두고 한번 이상은 해봤을것이다. 나 역시 요즘들어 더욱더 이런생각이 들기도 한다.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계속 되뇌이는 말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느꼈던것같다
책이 참 이쁘게 디자인이 되었다는 느낌과 각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부분, 스테이지 안에 있는 각 장이 잘 매치가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즐겁게 읽었다.
책은 너무 잘 읽힌다
처음 책이 도착한 날 조금만 읽어보려고 했는데 다른일을 제쳐두고 읽기 시작했다
자연스럽게 작가의 삶에 동화된 기분이 들었고 때론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블록버스터(?)급으로 흥미진진하기도 했다.
누구나 실패를 하고 좌절을 하지만 작가는 그런 부분까지 자신이 나아가야할 부분이라고 말하면서 낙천적으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돌진한다.
때론 무모해보일지라도 그런식으로 해서 한걸음을 나아갔다면 성공이라는 식의 마음가짐이
책을 읽는 내내 내 마음을 리프레쉬하게 만들었다.
나 역시 이란어는 아니지만 언어를 배운 언어학도로써 무척 공감이 되는 내용이었다.
그 나라의 언어를 배우려면, 한나라의 언어를 배우려면 이정도는 노력해야 될듯하다.
책은 이란어를 전공한 작가가 우리나라에 이란에 대한 정보를 얻을 플랫폼이 부족하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몸으로 부딪혀 가면서 우리나라에서 유일무이한 이란 전문회사를 세운다는 이야기다. 이름만 들어도 헉. 소리나오는 기업과 협업을 하기도 했고
남들이 가지않는 길을, 자신이 좋아한다는 이유로 도전하는 모습이 멋있다.
단지 언어를 좋아해서, 문화를 좋아해서 관심을 두었고 새롭게 개척한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을 작가의 모습이 그려진다.
좋아하는 일이 있는데 여러가지 제약이 걸려서, 혹은 내가 걸어서
고민이 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