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독일어 단어장 - 실전 말하기와 시험 준비까지 완전 정복! GO! 독학 시리즈
김범식독일어학원 지음, Michael Gutzeit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일어에 관심이 생기고 아베체(ABC)부터 조금씩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언어의 핵심은 단어를 많이 아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터라 시원스쿨닷컴에서 나온 GO! 독학 독일어 단어장으로 단어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받았을 때 단어장이 꽤 묵직하다는 기분이 들었어요.

Goethe Zertifikat A1, A2, B1에 따라서 단어가 분류되어 있었고 책 한권에 2,000개의 단어를 공부할 수 있다고하니 도톰한 이유를 알 것 같더라구요. 열심히 외우는 일만 남았다는!

그리고 스프링으로 제본되어 있어서 책이 두꺼워도 잘 펴지는 건 정말 장점 중에 장점이에요.

 

시원스쿨 독일어 홈페이지에서 무료 음원 쿠폰을 등록하면 원어민 MP3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QR코드로 많이 나오는데 다음 개정판에는 이 부분이 개선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독일어를 공부하겠다는 일념하에 열심히 쿠폰 긁고 다운로드를 받아서 핸드폰에 옮겼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음원 뿐만 아니라 독일어 핵심문법, 여행정보 같은 자료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런거 꽤 좋아함)

 

1주일마다 5개의 Tag로 구성되어 있구요.

Tag1에는 A1, A2, B1 체계에 따라 하루 50개 단어가 나옵니다.

독일어를 처음 공부하는 저는 A1 위주로 단어를 살펴봤구요. 공부를 더 하고나서 A2, B1으로 넘어가면서 공부를 해볼 계획입니다.

 

Woche(주차)별로 독일 사진이 실려있는데 왜 독일이 동화의 나라라고 불리는지 알 것 같은 사진들이에요. 독일어 공부 열심히 해서 실제로 이 풍경들을 보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요.

표제어가 있고 각 단어마다 예문이 함께 나와있어서 이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함께 알아볼 수 있었어요.

아직 더듬더듬 읽는 단계지만 곧! 원어민처럼 읽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단어를 열심히 외우고 있습니다.

 

단어를 잘 외웠는지 짤막하게 연습문제로 체크해볼수 있도록 문제도 있구요.

중간마다 독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페이지도 나와있어서 단어공부하다 지친 심신에 잠시 휴식을 줄 수도 있습니다.

더도말고 하루에 목표량 10개씩 외워서 이 단어장을 끝내보고 싶어요! (너무 적은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