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일본어 일상 표현 222 (말하기 트레이닝 영상 + 쓰기 노트 + 전체 음원 MP3 QR + 속도별 MP3 음원) - 네이티브가 가장 많이 쓰는 진짜 일본어 회화 GO! 독학 시리즈
후지이 와카나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 더 네이티브같이 말하고 싶은 것이 외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목표일 것입니다.

이번에 일본인이 많이 쓰는 일본어 일상표현이 모여 있는 책을 공부해봤는데요.

시원스쿨 일본어에서 나온 책이라 그런지 트렌드가 잘 반영되어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보통 일본어교재를 처음 펼쳐보면 어김없이 50음도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에서는 바로 단어가 나오더라구요. 단어 옆에 발음이 나와있고, QR코드를 찍으면 발음을 들어볼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예전에는 손으로 써가면서 히라가나를 외우고 단어를 더듬더듬 읽고, 이렇게 하는 공부 방식이었다면 요즘은 듣고, 여러 번 발음 해보면서 단어를 익히는 방법으로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말문이 트여야 하니까 이런 방법이 회화에 있어서는 더 효과적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공부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양하니까요.

단어를 익히고, 표현을 따라 읽다보면 몇 개 배우지도 않았는데 일본어가 벌써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기상,세수,아침,외출 말 그대로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이 쓰는 표현들을 일본어로 배워볼 수 있었고, ‘테이크아웃하다’, ‘청소기를 돌리다’, ‘용기를 내다’, ‘신경이 쓰이다처럼 짧은 문장들이서 읽고 말하기 연습할 때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SNS에 한 문장씩 일본어로 올려보면 재미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일본어 공부도 하고 일본인 친구들과도 소통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같은 문장을 여러 번 듣고 따라 말하기 해볼 수 있도록 반복 훈련 체크하는 곳이 있어서 특이했고 (어렸을 때 피아노 책에 동그라미 지우면서 연습했던 느낌이 나네요) 속도를 느리게, 보통으로 듣고 따라 해 볼수 있는 것도 유용했습니다. 일상 표현을 다 익히고나서 상황 표현도 공부해보고 싶네요. 반복해서 열심히 일본어 익혀보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