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박노성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마케팅’이 그것을 업으로 하는 사람들의 특정한 업무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우리는 마케팅이 빠지지 않는 TV도 보고,, 마트에도 가고, 책도 읽고 있으니까요.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와 있는 마케팅을 리마케팅하라니,
조금은 알쏭달쏭하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 제목입니다.
저자는 롯데그룹의 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을 거쳐 독서교육 전문기업인 ㈜한우리열린교육에서 홍보마케팅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셰익스컴퍼니 대표로 재직중인 박노성 교수입니다.
대홍기획은 삼성그룹의 제일기획, 현대자동차그룹의 이노션, LG그룹의 HS애드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메이저 광고회사인 만큼 마케팅 업무를 꿈꾸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현장감 있는 마케터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책 제목, Re-marketing에 담긴 의미는.
모두가 칭찬하는 성공 사례나 효과를 거든 광고, 성과를 냈던 마케팅에 숨겨진
이면을 비틀고 되짚어 다른 각도로 정리한 것이라고 합니다.
성공한 광고에 대한 분석을 다룬 책은 많지만 그 광고의 속이야기와 뗄 수 없는 광고주 등의 이야기는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기에 다각화된 시선으로 케이스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이미 익히 알고 있는 네이버, 카카오, 코엑스, 영풍문고, 한우리 같은 브랜드의 사례들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오히려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는 재미로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원론적인 이야기를 구구절절 늘어놓는 책이 아니라, 마케팅을 진행하며 하나의 완성작이 나오기까지의 의식의 흐름, 그 안에서 엿볼 수 있는 그의 인사이트를 배워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