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버리는 습관 - 인생을 다시 쓰는 루틴의 기적 EBS CLASS ⓔ
한근태 지음 / EBS BOOKS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의 결과는 그 사람의 몸과 얼굴이다>

 

운동을 안 하는 사람과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건강미 외에도 실제로 몸의 건강에서도 차이가 보입니다.

자기계발을 하는 영역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운동 외에도

스스로 자신의 심신을 관리하는 사람은 말과 행동에서도 다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이제까지 행해왔던 것들이 나를 구성한다고 생각한다면, 좋은 것들로 채우고 싶지 않을까요? <좋은 것들>이란 <좋은 습관>과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습관을 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

 

습관이라는 것은 몸에 배어드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누구나 만나는 사람에게 인사를 먼저 건네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 사람과 실천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실천하는 사람이 바로 인사가 습관이 된 사람인거죠.

그런데 습관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진리는 주기적으로 습관을 바꾸는 습관을 가져야한다는 말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주기적으로 바꿔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는 분명 부단한 노력이.. 혹은 내면의 게으름과 매일매일 맞서 싸워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책을 읽으며 하루를 살아가며 습관적으로 행하는 비효율적인 행동이 무엇인지 찾아보게 됩니다.

저는 일어나자마자 핸드폰을 켜는 습관이 있습니다 뉴스기사를 읽기 위해서이긴 하지만

기사를 다 읽고나면 오늘의 핫딜로 자연스럽게 가버리는 이 습관을 끊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천하기 위해서 내일 아침에는 눈을 뜨자마자 뉴스기사 대신 이부자리 정돈을 해봐야겠습니다.

습관은 복리라고 하니 (p.28) 이 사소한 시작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저자의 언어 인수 분해가 흥미로운 책>

한자를 파자하거나 영어를 나눠 보며 단어가 갖고 있는 의미를 해석하는 저자의 습관이 저에게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저 또한 이런 식으로 생각해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익숙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자가 제시한 10가지 습관 키워드와 관련된 스토리를 읽다보면 자연스레 나에게는 어떤 습관이 어떠한 모습으로 자리 잡고 있는지에 대해서 떠올려보게 됩니다.

내 인생 루틴은 어떤 모습을 갖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만들어준 책 [후회 버리는 습관] 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