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천재 잠자는 뇌를 깨워라 - 40일간 하루 20분, 쉽고 간단한 집중력 훈련법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에게도 운동이 필요하다>

책 소개를 처음 봤을 때 한 광고가 떠올랐습니다.

게임기를 통해서 두뇌를 말랑거리게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니!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죠.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어떤 방법이든 평소 쓰지 않는 뇌의 영역을 활성화시켜준다면

뇌에 자극이 갈 테고, 그로 인해서 기억력, 건망증, 뇌건강, 치매까지...강화 및 예방훈련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뇌에서 사용되지 않는 부분은 자체적으로 폐기가 된다니 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요.

고로, 몸뿐만 아니라 뇌도 운동을 해주기로 하고 책을 펼쳐봅니다.

 

<스도쿠보다 새롭네?>

40일 동안 하루 20분씩 투자하여서 두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도쿠퍼즐, 네모로직, 십자말풀이, 초성퀴즈...를 떠올렸었는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20분이면 충분하겠네? 하고 시작했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가슴에서 답답함이 올라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 이거 어렵네?

평소 생각해보지 않았던 주사위전개도 문제는 일찍 포기하고 답지로 넘어가기까지 합니다.

답지를 펼치니 정답과 해설을 먼저 확인하고 힌트를 얻은 뒤 풀어도 좋다고 저를 위로해주더라구요.

그런데 해답에 나와 있는 답 말고도 다른 답들이 나올 수 있는 문제들이니 꼭 답에 맞춰야 겠다는 생각보다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는 도전정신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한 한 자주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내용을 접할수록 뇌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책의 목적과 딱 맞아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집중력 높이기 위한 팁도 챙기자>

문제를 통해서 두뇌 운동을 시킬 수도 있지만,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여러 가지 팁들도 함께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예를 들자면,

*어렵고 복잡한 일은 할 수 있는 일들로 잘게 쪼개어 작은 것부터 시작해라.

*당장 하고 있는 일에만 집중하라. 완전히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그 외에도 마음 챙김 등 하루에 한번씩 이 책을 펼친다면 뇌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팁을 40일 동안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의 뇌 기능은 대략 20대 중반에 최고치에 도달하고 그 이후부터는 네...하향선을 그리며 내려 갑니다.

하지만 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뇌의 건강을 더 오래 유지할수도, 노화속도를 늦출수도 있겠죠!

저도 저의 뇌 건강을 위해서 하루 중 짧지만 소중한 두뇌 운동 시간으로 만들어나가야겠네요.

뇌에 새로운 자극을 주고 싶으신 분들게 권해드리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집중력천재잠자는뇌를깨워라 #미디어숲 #개러스무어 #윤동준

#두뇌트레이닝 #창조적사고 #집중력훈련법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