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떠나는 제주 여행 버킷리스트 - 제주 초등 교사 부부가 알려주는 현장 학습 100선
신재현.공혜정 지음 / 처음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제주, 어디 가지?>

 

아이들과의 여행은 어른들만의 여행과는 마음가짐부터 달라집니다.

어른들의 여행이 일상으로부터의 해방, 휴식...같은 느낌이라면

아이들과의 여행은 뭐 하나라도 보고 체험하고 느끼고 돌아오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추가됩니다.

온 가족이 시간을 내고, 맞춰서 가는 제주도 여행이라면 그 마음이 더더욱 강해지는 것 같아요.

(어쩌면 그래서 한달살이, 일년살이를 하게 되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저도 이번에 제주도 다녀와서 왜 다들 제주앓이를 하시는지 이해할 수 있었거든요)

서울 면적의 3배에 달하는 제주도를 아이와 함께 알찬여행으로 만들고 싶을 때,

이 책을 먼저 읽어보시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이와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명소, 체험, 자연, 박물관 현장 학습 100선이 나와있거든요.

 

 

<아는 만큼 보인다>

 

박물관, 미술관, 명소..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보는 것과 그냥 보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제주여행도 마찬가지죠. “~ 바다색깔 너무 예쁘다~”, “~ 한라봉쥬스 너무 달콤하다~” 같은 감탄사 말고

여행지와 관련된 유용한 지식을 곁들여 준다면 여행에 깊이가 더해지지 않을까요?

(그렇다고 너무 설교하듯 말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딱 하나씩만 준비해보려구요.)

이 책은 서울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다 제주가 좋아 제주도로 떠난

교사 부부가 직접 방문하고, 사진 찍고, 현장학습 팁을 모아놓은 책이에요.

아이들에게 어떤 점을 이야기해주면 좋은지가 담겨있어서 좋았어요.

혹은 아이들에게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해보라고 하고, 그곳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찾아보게하는 아이 주도형 여행으로 계획해보시기에도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교사이자 부모인 저자의 마음이 담긴 책>

 

각 여행지마다 부모이자 교사의 시선으로 바라본 코멘트들이 정성스럽게 담겨있는 책이에요.

 

* 부지가 넓은 곳이라 아이가 걸어 다니기 힘들어 할 수도 있다.

*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숲이다.

* 제주도 관광지의 물가는 전반적으로 다른 지역보다 비싼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를 함께 토론해 보자. (힌트. 제주도는 섬이라 물류비가 반영된대요)

* 초등학교 3~4학년 과학 시간에 배우는 지표의 변화, 지층과 화석 등을 미리 공부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저도 내년에 제주 한달살이를 준비하고 있는 중인데,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숙소구하는 법, 교통 선택하는 법(제주도는 차가 없으면 불편해요), 일정 짜는 법 등

부록으로 넣어주신 글도 본문만큼이나 저에겐 빛과 소금같은 존재였답니다.

덧붙여 제주 선물 리스트! 이런 깨알팁 완전 좋아요.

아이와 제주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이 책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이와떠나는제주여행버킷리스트 #신재현 #공혜정 #처음북스 #제주한달살기

#제주현장학습 #아이와제주여행 #제주일년살기 #제주여행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