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메시지 - 스킵되지 않고 착착 달라붙는 말과 글을 만드는 법
김병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보거나듣는 것만으로도 뇌리에 스티커처럼 착 달라붙어서 하루 종일 기억나게 하는 문구를 간혹 만나게 됩니다.

저는 보통 광고를 통해 이런 문구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 광고 안에서도 상대를 설득하고고객을 끌어모으는데에는 7가지 공식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7가지 공식을 업무나홍보에 적용한다면 책의 제목 그대로 스티커 메시지를 창작할 수 있을 것이라 저자는 말하고 있구요.

 

책에는 56편의 광고를 통해서 스티커 메시지의 공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줍니다.

그냥 단순하게 하라목표 대상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라생생한 스토리를 넣어라.라는 식으로

열거했다면 그렇구나..하고 이해하는데 그쳤을텐데 광고 사례를 통해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이해가 쉽고더 흥미롭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이라고.. 개인도 자신을 브랜드화 시켜서 컨텐츠를 만들고사람들의 주목을 받길 원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꿈꾸는 사람들 대다수가 타인의 시선에 목말라하지만그 중에서 성공하는 것은 일부분이고 많은 컨텐츠는 스쳐지나간다(skip)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글이열심히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이영상이 스킵되면 얼마나 아쉬울까요.

때문에 저자 김병희 교수가 알려주는 팁을 잘 적용시킨다면 양질의 컨텐츠로 발돋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딱 한 줄이라도 다른 사람의 머릿속에 기억될 수 있다면정말 좋겠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

이번 책을 통해서 저에게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스킵되지 않고 착착 달라붙는 말과 글을 위해서, 7가지 메시지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