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투자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
우병탁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2년 6월
평점 :
부동산 투자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
내 돈 내가 지키자
투자의 방향을 부동산으로 돌려봐야겠다는 생각에 부동산 관련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주식은 매도매수가 클릭 한방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자금 융통이 빠른데 비해
부동산은 집을 알아보는 것, 관련 계약을 진행하는 것, 각종 서류 관리하는 것..
살 때도 팔 때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큰돈이 움직입니다.
이 과정에서 조금만 비틀어 생각하면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오고,
조금만 다르게 생각하면 더 좋은 부동산을 선별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입사 후 15년간 한 직장의 부동산팀에서 근무를 한 신한은행 부동산 팀장, 우병탁 저자가
알려주는 부동산 부자 전략을 배워보기 위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다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어 하는 일반 독자들이 아무 때나 읽을 수 있고,
책의 순서와 상관없이 알고 싶은 내용을 찾아 읽어도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들고 싶었다는
저자의 의도에 맞게 초보자를 위한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소 제가 궁금해 했던 오피스텔 갭투자에 대해서도 장단점을 모두 나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유튜브에서 ‘오피스텔 투자’를 검색해보면 수익률이 높고, 쉽다고 어서 빨리 시작하라고 하는 사람들만 가득이었는데,
책에서 읽어보니 구분상가,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은 토지의 미래가치에 의한 자본수익보다
임대수익률이 전부인 부동산이므로 자본수익이 떨어지면 손해인 투자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더 올라가기 전에 빨리 사야지!’라고 조급하게 생각하고 있던 저에게
한 발짝 뒤로 물러서서 생각할 여유를 주는 책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법대로 해라
부동산 투자에 련된 내용만 있을 줄 알았는데, 부동산과 관련된 많은 법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 건물인데 간판 하나도 「옥외광고법」을 따라서 설치해야하고, 광역지자체나 기초지자체에 신고를 하거나 허가를 받아한다는 사실.
내 땅이라고 해도 내 마음대로 영업을 할 수 없으며, 자기 사용의 목적이더라도 「산림보호법」, 「자연환경공원법」, 「소방법」, 「하천법」 등 관련 법령의 제한을 받는 다는 사실.
내 땅이지만 등록되지 않은 야영지에서의 취사 역시 불법행위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생각보다 많은 법이 부동산을 보호하고 있기도 하고 제한하고 있기도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왕 부동산 공부하려면 (공인중개사까지 공부할 시간은 없고) 제대로 된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야한다는 생각이고, 이 책은 그 기준에 부합하는 내용이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투자그렇게하는거아니야 #우병탁 #삼일인포마인 #부동산투자 #부동산세법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