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2 - 애니멀랜드 대소동 ㅣ 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2
박동명 지음, 가온마당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6월
평점 :
신비아파트 용감하리 대모험 1 [귀신의 집 대소동]에 이어 2편을 읽어봤습니다.
1편과 이어지는 내용이 아닌 애니멀랜드 대소동이라는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저희 집 아이도 1편 건너뛰고 2편부터 읽었는데도 잘 읽더라구요.
오히려 1편도 읽어보고 싶다고 하면서요.
예비초등학생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은 긴 글로 이뤄진 책을 읽기 부담스러워 하는데
이 책은 글도 쉽고, 중간중간 그림과 미션 퀴즈가 나와 있어서 혼자서도 잘 읽었어요.
너무 잘 읽기에 저도 같이 읽어봤는데 신비아파트 책도 재미있더라구요.
‘이 단어는 잘 모를 것 같은데?’ 생각되는 단어는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면서 읽었답니다.
2편 애니멀랜드 대소동은 보더콜리 왕자와 샴 공주가 신비아파트 친구들 앞에 나타나며 시작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보더콜리(개)와 샴(고양이)가 등장하는데요.
제가 “원래 개와 고양이는 사이가 안 좋데~”라고 하니 아이는 자기가 알고 있는 전래동화의
내용을 술술술 이야기해주네요.
오히려 “츄르가 뭐지?”하고 궁금해 하는 저한테 이런 저런 설명을 하면서 말이죠.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책을 읽다보면 저보다 말을 많이 하는 아이를 보며, 캐릭터책의 장점도 깨닫게 됩니다.
글씨 크기도 아이들이 읽기에 적당하고, 캐릭터들도 둥글둥글 귀여워서 좋았어요.
책을 다 읽고나면 보너스게임이 나오는데 이것마저도 열심히 푸는 아이를 보니, 이 책이 정말 마음에 들었나봅니다.
출간 기념 이벤트라 페이지를 읽어보더니 이건 꼭 해야 하는 거라며 책 띠지를 저한테 건네는 아이를 위해서..
카카오톡을 켜고 [서울문화사 어린이책] 채널을 추가해봅니다.
7월 20일까지라니 한번 응모해보세요!
#신비아파트책 #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용김하리대모험 #박동명 #가온마당 #서울문화사
#용감하리대모험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