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루의 대체불가 토지 투자법 - 2천만 원으로 8억 원 버는 마법의 포트폴리오 7가지
시루(양안성)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아파트를 샀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고 한숨을 푹푹 쉬고 있자
“그럼 **동 땅이라도 좀 사둬봐~”라는 이야기를 들었더랬죠.
땅?
부동산 아저씨랑 차타고 다니면서 이 산 저 산, 논, 밭 보러다니는 땅투자??
...라는게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제가 갖고 있었던 토지투자에 대한 이미지였습니다.
부동산 투자 중에서도 가장 난이도가 어렵다는 토지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는
책에 실린 사례들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평당 25만원, 2,135만원에 낙찰 받은 토지를 8억 원에 매도했다니...?!
물론 그 가격은 토지에 대한 저자의 확신과 10년이라는 시간이 더해진 가격입니다.
하지만 아파트 재건축, 재개발을 노리고 10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토지 투자도 너끈히 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개발단지 빌라에서 몸빵하는 분들의 마음도 십분 이해가 갑니다)
부동산은 큰돈이 필요하다는 선입견에 맞서 저자가 했던 소액토지 투자내용도 유익했습니다.
제주도의 한 토지를 공매로 낙찰 받았는데 (온비드 사이트를 통해 전자입찰)
제주도가 투자이민제를 실시하면서 제주도 인구가 늘어 토지가격도 동시에 올라버린거죠!
이런걸 보면 경제신문에더 정치면이 꼭 등장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정치와 경제는 뗄 수 없는 단짝!
또, 농지연금에 관한 내용은 처음 알게 된 것이라서 더 자세히 읽어보게 되었는데
‘영농경력 5년’자격을 갖춘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한 내용이었습니다.
농지연금 가입연령이 만 65세 이상에서 만 60세 이상으로 하향 조정되었고,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매달 노후생활안정자금을 연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농지를 낙찰 받을 수 있다면 원금을 회수하고도 남는 장사네요.
(농지로 복구할 때 헛개나무, 에메랄드그린, 파스티기아타, 블루 애로우가 좋다고...)
사례들뿐만 아니라 토지투자를 할 때 꼭 알아야하는 정보들도 나와 있어서
실제로 토지에 투자를 하려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경매와 공매, 토지의 권리분석, 주말농장 제도를 이용한 도시민들의 농지 취득, 용도지역.
처음 공부하려니 모두 새로워서 갈 길이 멀어 보이지만 토지투자에 대해 알아갈수록
재미있고, 저자 시루님의 설명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옵니다.
농지 규제가 강화되고 있으니 산지 투자도 고려해보라는 조언도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