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냠냠 월드 ㅣ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25
남온유 지음, 허아성 그림 / 리틀씨앤톡 / 2021년 12월
평점 :
소고기는 질겨서 못 먹겠다는 아이가 하리보 젤리는 질겅질겅 잘도 씹어 먹을 때
마트 계산대 앞에 진열된 장난감에 붙은 비타민(이라 읽지만 실상은 사탕)을 지나치지 못할 때
유기농으로 이유식 해놨더니 출처모를 불량식품을 너무나도 좋아 할 때
엄마는 속이 터집니다.
아이를 붙잡고 잔소리 하는 것도 하루이틀이고 말이죠.
그럴 때 저는 책을 통해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대신 하는 편인데
이 책은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싶으실 때 아이들에게 추천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표지에 그려진 아이는 윤아입니다.
손에 막대사탕을 들고 눈을 반짝이고 있는 것만 봐도 아이가 사탕을 얼마나 애정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윤아에게 천국 같은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신상템으로 가득한 행운편의점이죠.
하지만 윤아의 엄마는 영양블균형을 진단받은 윤아를 걱정하여 집에서 단짠간식을 금지시키게 됩니다.
다들 아시죠.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이요.
오늘도 행운편의점을 기웃거리던 윤아는 우연히 젤리 상자와 연결된 냠냠 월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냠냠 월드에서 겪는 모험들을 담은 이야기인데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센의 부모가 신들의 음식을 먹고 돼지로 변해버리는 장면이 떠오르기도 했고, 친구를 도와주기위해 미로를 열심히 풀어주는 윤아를 통해 우정의 소중함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16p. 키가 크는 데 필요한 음식, 심장에 필요한 음식, 머리카락, 배, 손톱, 근육이 자라는 데 필요한 음식이 다 따로 있단다] 라는 문장은 제가 평소 아이들에게 자주 하는 말인데 여기에서 보니 반갑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신다면, 다 읽고나서 독서토론으로 건강한 식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아요.
#리틀씨앤톡 #냠냠월드 #남온유 #허아성 #식습관책 #간식줄이기책 #책콩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