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만 몰랐던 부동산 투자 - 입지의 신 빠숑과 임장의 신 블루999의 투자 비법
김학렬(빠숑).김우람(블루999)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책을 펼치자 빠숑으로 활동하고 있는 감학렬 소장의 프롤로그가 눈에 들어옵니다.
욜로(YOLO)가 한때 유행이었던 시절이 있었죠. 한번뿐인 인생 후회 없이 이 순간을 즐기며 살자! 라는 뜻인데, 불확실한 미래에 부딪친 젊은 층에서 이런 움직임이 많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욜로는 금수저 자녀들에게 주어진 선물이라고. 대신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하여 우리의 자녀를 욜로 족으로 만들어주는 건 어떻겠냐고 말이죠.
주식에 기도매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묻따(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주변인들의 추천이나 리딩방의 추천으로 종목을 매수해놓고 마냥 오르기만을 기도하는 분들이 하는 매매죠. 해당 종목에 대해 공부하지 않고 덜컥 사버리고 주가가 떨어지면 하루 종일 울상을 하고 있는 분들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중개인의 말만 믿고 토지를 계약하거나 첨단산업센터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자는 그런 분들께 리스크를 공부로 헷지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투자금이 많으면 그냥 제일 비싼 것을 사면된다는 말에 눈물 한 방울 흘리고 갑니다)
갭투자부터 재개발 투자,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꼬마빌딩까지 부동산에 관련된 이슈들을 두루두루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임장 조사 날짜가 옆에 나오는데 2020년 12월~2021년의 임장내용들이라서 최신 부동산 트렌드를 살펴보기 좋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임장강의라고 해서, 같이 다니면서 어떤 점에 대해서 살펴봐야하는지 강의료를 받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 면에서 블루999님의 세세한 임장 정보는 어떤 포인트를 눈여겨 봐야할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록된 사진, 지도 등이 올컬러라서 더 마음에 듭니다)
얼마 전 오피스텔 한 채를 매수하려고 준비했었는데 지어진지 10년이 넘은 곳이라 감가상각을 생각했을 때 수익성이 그리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그만 둔적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책의 오피스텔 부분을 더욱 유심히 읽어보게 되었는데, 제가 고려했던 지역 외에 분당, 위례신도시, 강남구 자곡동 등의 임장 기록을 보며 투자의 범위를 넓혀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 책이 아니었다면 계속 좁은 시야에서만 생각을 했었겠죠.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 투자의 핵심 단기 속성 과외를 받고 싶으신 분들, 대한민국 최고 입지 전문가 빠숑님과 임장 전무가 블루999님의 이야기를 책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