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인 기업 - 1인 기업 도구마스터 책 먹는 여자의 비밀노트
최서연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캐(=또 다른 나)를 통해 부수입을 만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평범한 회사원이 퇴근 후에 유튜버로 변신해서 드러머가 되고, 전업주부로 아이들 육아를 하면서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자신에게 주어진 24시간이라는 시간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소득을 창출해내는 사람을 저자는 1인 기업이라 정의합니다.

 

저자는 1인 기업인으로써 필요한 역량을 갖추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저는 처음에 저자가 전문 강사의 길을 걸어왔을 꺼라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저자는 간호학과를 졸업해 간호사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그 다음 직장은 보험사였습니다. 간호사가 보험사라니? 의아했지만 보험사에도 의료자문을 구하는 업무가 있기 때문에 간호사도 일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시 돌아와서, 보험사에서 근무하던 중 슬럼프가 찾아왔고 그 때마다 글쓰기, 마인드맵, 바인더 수업을 들었는데 그것을 토대로 강의를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급 300만원을 창출해내는 1인 기업인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누군가는 내 직장도 너무 사랑하지만, 또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무턱대고 1인 기업을 시작하기보다 저자가 강조하는 1인 기업의 도구들을 충분히 익히신 다음에 1인 기업에 도전하면 좀 더 성공적인 시작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책에는 저자가 사용했던 도구들(전략독서, 블로그, 3P 바인더, 마인드맵, 망고보드...)이 나오고, 어떤 방법으로 이 도구들을 활용하면 좋을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인드맵을 자주 활용하는 편인데 이것이 1인 기업의 도구로도 쓰일 수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5장에는 1인 기업 도구로 달라진 사람들의 후기가 나오는데, 정말 각개각층의 사람들이 이렇게 열심히 도전을 하고 쉬지 않고 무언가를 창출해내고 있다는 점에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1인 기업 Q&A를 통해 세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특히 '북튜버 되는 방법과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질문은 저도 궁금했던 점인데 생각보다 쉬운 답변의 내용에 놀라고(?) 1인 기업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1인 기업을 꿈꾸는 분이라면, 여러 가지 꿀팁을 얻어갈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