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뿌듯해 4자성어 초등 일기쓰기 : 고급 ㅣ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1년 2월
평점 :
“엄마 오늘은 일기 쓸게 없어~”라고 하는 아이에게 선물해주면 좋은 책입니다.
평소 다이어리를 꾸준히 쓰는 것을 좋아하는 엄마는
“왜 쓸게 없어? 오늘 있었던 일이나 기뻤던 일 아니면 슬펐던 일, 이런거 쓰면 되는거야~”라고 말해주지만 아이는 만족스러운 대답을 듣지 못했는지 투덜투덜.
엄마는 뒤돌아서
‘오늘 특별한 일이 없었나?
애들 데리고 어디라도 나갔다 와야 하나?
집 근처 체험학습 하는 곳이 어디에 있더라?
가족이 다 가려면 입장료도 만만치 않을텐데?’
하면서 걱정이 쌓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 책이 있다면 일기로 시작한 작은 고민이 엄마의 근심으로 이어지는 일은 이제 그만해도 될 것 같습니다.
100개의 4자성어를 공부하며, 그 4자성어로 일기를 쓸 수 있다니 엄마 입장에서는 너무 반가운 책입니다.
아이들한테 맘먹고 4자성어 공부 시키려면 분위기 엄숙해지고 4자성어에 들어가는 한자도 찾아서 알려줘야 해서 쉽지 않거든요.
근데 이 책에는 한자의 훈, 음도 함께 나와 있어서 엄마가 혹은 아이가 따로 한자 찾는 번거로움을 줄여줬습니다.

원고지 쓰는 법도 나와있고, 일기를 쓴 4자성어에는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서,
말 그대로 ‘뿌듯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일기쓰기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뿌듯해 4자성어 초등일기쓰기 시리즈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와 있어서 수준에 맞춰서 고를 수 있습니다.
(초급에서 고급으로 갈수록 글자 수가 많아지기도 합니다. 초급은 한 글자에 2줄 -> 중급 3줄 -> 고급 4줄)
4자성어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도 있으니 3행시부터 접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으로 일기 쓰기에 대한 습관이 잡힌 친구들에게는 실제 원고지를 사서 써보게 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원고지를 쓰면 자연스럽게 띄어쓰기 학습이 되기 때문이죠.
매일매일 새로운 글감(4자성어)로 일기를 쓸 수 있다니 옆에서 보는 저도 괜히 한번 머릿속으로 글을 지어보게 만드네요.
재미난 일기쓰기 책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