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6-2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가 정말 예쁜 천재교육의 사고력 중심
Go! 매쓰 Jump 유형 사고력 문제를 풀어봤어요.

6학년 2학기 온라인 수업으로 개념과 원리 부분에 집중하다보니 사고력 수학 부분을 엄마표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었어요.

 

Go! 매쓰 교재는 교과와 사고력을 둘 다 확보할 수 있어요.

 

 

3단원 공간과 입체 단원을 먼저 풀어봤어요.
쌓기나무 부분을 헷갈려하는 부분이 있어서 
Go! 매쓰로 사고력 문제를 풀었어요.

간결하게 정리된 핵심 개념을 다시 보며 개념을 다졌어요.

 

 각 층에 쌓인 쌓기나무의 개수를 구하는 문제에요.
부담스럽지 않게 문제를 바로 풀지않고 순서대로 각 단계별로 풀어보면서 문제 푸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어요.

 

첫 번째 문제로 문제를 푸는 유형을 익히니 스스로 풀어볼려고 했어요.

 

 

보이지 않는 부분에 있는 쌓기나무는 놓치기 쉬운것 같아요.

 

쌓기나무 원래 개수에서 보이는 부분 개수를 구해서 안 보이는 개수를 찾아냈어요.
 

쌓기나무가 가장 많을 때, 가장 적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봤어요.
처음 쌓기나무 공부할때는 쌓기나무를 가져와서 만들어보면서 했는데, 이렇게 문제를 풀어보니 이제는 쌓기나무가 없어도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색칠한 부분의 넓이 구하기
위에서 보았을 때의 넓이, 앞에서 보았을 때의 넓이, 옆에서 보았을 때의 넓이를 먼저 구해서 색칠한 부분의 넓이를 구했어요.

 

스스로 사고력 유형 문제를 풀었어요.
앞에서 보았을 때의 넓이 등을 구해서 문제를 풀었어요.

3번 문제는 유형이 약간 달라지니 헷갈려하네요.

 

단원 마무리하면서 사고력 종합 평가 문제를 풀어요.
앞에서 공부한 사고력 문제를 잘 이해했는지 평가할 수 있어요.
 

 

학교에서 진행중인 4단원 비례식과 비례배분
개념 정리로 스스로 배운 내용을 정리해보기 좋아요.
단원을 마무리하면서 단원 평가를 Go! 매쓰로 준비했어요.
 

 

비율이 같은 비 구하는 유형의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보면서 2번 문제부터는 1번 문제 푼것을 토대로 스스로 풀 수 있어요.

 

길이의 비로 넓이 구하기

도형 문제는 어렵다고 풀지 않을려고 하는 편인데 문제를 푸는 방법을 익히니 이제는 풀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네요.
 
각 단원의 대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사고력 문제를 스스로 풀 수 있도록 실력을 다져봤어요.
사고력 문제만 있었다면 아이가 어려워했을텐데, Go! 매쓰는 교과 핵심 개념 먼저 익히고 다양한 유형의 사고력 문제를 푸니 어렵지않게 사고력 수학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사고력 문제집인 처음인 아이에게 도움이 되었어요.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협찬 #초등사고력수학 #유형별사고력 #고매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