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좋았던 드라마
[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거의 무조건 우리나라 문학작품을 좋아해요. 우리나라 작가들의 소설 시를 봅니다.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박연준의 속눈썹의 지르는 비명 시집과 천운영의 그녀의 눈물사용법을 읽고 싶어요^^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김애란과 김경주 시인이요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정이현 달콤한 나의 도시에서 등장하는 오은수요 인정하기 싫지만 저의 미래와 비슷하기 때문일까요. 그녀는 어리석음과 사랑스러움이 한껏 묻어나는 인물이예요. 사랑하지 않을 수 없어요. 잔인한 30대의 사랑 속에 치이더라도요.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슬픔이여 안녕]에 나오는 "세실" 아, 어쩌면 나의 내면과 이렇게 닮을 수 있을까요 . 달콤한 슬픔을 즐기는 그녀의 모습에 저는 매료되었고 늘 나의 모습을 떠올려요. 읽으면 가슴이 뜨끈뜨끈해지죠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음... 안도현의 연어요/ 많은 사람들이 읽었겠지만 이 책은 참 아름다운 동화죠. 아픔이 투명하게 비쳐오르는 동화
소중한 사람들이 이책을 읽고 그런 투명한 아픔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꼈으면 해요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특정유명인사는 정치인, 의사, 학생들을 막론하고 우리나라 문학을 읽었으면 좋겠어요 아름다운 우리문학을요
외국문학이 판을 치는 이 나라에서 아름다운 우리문학이 점점 도태되고있는 것 같아요.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음, 작품성도 뛰어난 김애란의 "달려라 아비"요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나는 이따금씩 벌에 쏘였지만, 개의치 않았고 빨래를 개다, 엄마의 양말이 너무 작은 것이 다만 마음에 걸렸다.
<박연준 - 속눈썹의 지르는 비명 中 껍질이 있는 생에게>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인생의 책이라고 특별히 정해 놓은 것은 없어요 사는 동안 순간순간마다 새롭게 다가오는 모든 문학들이
인생의 책이죠. 그래도 그중에 하나를 뽑으라고 한다면
오정의 작가의 <동경>이요 소름끼치도록 아름답고 아름다운 책. 이런 소설을 쓰고 싶어요
아픈 책이요. 끊임없이 상처에 대해 얘기하고 상처를 들추고 그래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