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무섭지 않아 -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 수상작 사계절 아동문고 92
고호관 외 지음, 조승연 그림 / 사계절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 작품집으로 심사위원진이 우수작으로 꼽은 네 편의 단편동화가 실려 있습니다. 우주 전쟁, 사이보그, 왕따 로봇, 유전자 조작 동식물 등 어린이들을 위한 짧지만 강렬한 다섯 편의 SF동화입니다. 조승연 화가의 일러스트 또한 글과 어우러져 개성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 중 "로봇 짝꿍"은 왕따를 당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로봇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은 우연히 반 친구 중 한 명이 왕따 로봇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소중한 친구와 괴롭힘을 당하는 왕따 로봇 사이에서 고민이 쌓여가는 상황을 보여줍니다. 

단순히 먼 미래의 과학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로봇의 관계에서 생길 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 상황을 보여주고 어린이들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고민거리를 던져준다는 점에서 이 이야기가 다른 과학 소설과 차별화된다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현재와 이어져 있는 미래 사회를 보면서 지금 현실을 어떻게 변화시켜 나갈지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과학소설이라고 해서 어렵거나 재미없다는 편견을 버릴 수 있는 재미난 주제들이 골고루 담겨 있습니다. 이제 기발하고 유쾌한 미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