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해결사 콧구멍 11호 - 귀뚜라미 방송 사고
박현숙 지음, 김기린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요즘 학교에서 아침마다 독서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매일 어떤 책을 가져갈까 고민하는데 아침을 즐겁게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에 재미있는 책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골라본 책이랍니다. 바로바로 고민해결사 콧구멍 11호!! 귀뚜라미 방송사고!!

도대체 어떤 이야기일지? 제목만 들어도 기대가 많이 되는 책이었어요.



표지만 봐도 노랗고 빨간 색상이 눈길을 확 잡아 끌고 가면을 뒤집어 쓴 콧구멍 11호의 모습 유머러스해 보입니다. 어떤 고민을 해결해 줄지도 벌써 기대가 되고 귀뚜라미 방송사고는 도대체 무엇인지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되네요.



이 이야기의 주인공 황재수는 튜브튜버가 되어 채널을 운영하는 어린이에요.

요즘 어린이들 이런 sns 찾아보고 직접 운영하는 것도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데 아이들의 관심사와 관련된 이야기네요. 저희 집 딸도 운영을 하진 않지만 동영상으로 직접 영상 찍어보며 즐거워 하거든요. 재미도 있고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sns의 단점과 주의해야할 부분들에 대해서는 다들 생각해 보지 않았을 텐데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일이 생길 수도 있겠구나 조심해야하는 부분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해볼 수있을 같아요.

재수가 부모님의 허락으로 방에서만 영상을 찍기로 했는데 약속을 어기고 거실에서 방송을 하다가 잘못을 저질러 버리고 말거든요. 별거 아닌 것 같은 실수지만 당사자 입장에서는 채널을 계속 운영할 수있냐 없냐의 기로에 있는 심각한 문제일 수있죠.


그래서 친구 형돈이의 소개로 콧구멍 11호를 찾아갑니다. 콧구멍 11호가 어떻게 사건을 해결해줄 수 있을까요?

떨리는 재수의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지네요. 아이는 도대체 콧수멍 11호가 누구일지 궁금해서 두근거리고 내 고민을 해결해줄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설레기도 했다네요. 흥미진진한 한국형 스릴러 동화책인 것 같아요 ㅋㅋ

글밥이 너무 많지 않고 중간중간 삽화가 들어가 있고 길이도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딱 맞을 수준이었어요.


콧구멍 11호를 믿어도 되는 걸까요?

콧구멍 11호가 알려준 재미있고 스릴 넘치는 해결방법은 아이들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즐거움을 줍니다. 내가 저 상황이면 어떨까? 생각하며 도대체 왜 이런 해결방법을 제시한거지? 라고 추리해 볼 수 있고 나라면 이렇게 해결할 텐데~라고 자신만의 해결방법을 찾아 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고민해결사 콧구멍 11호를 읽으면서 아이도 자기가 고민이 생길 때 고민을 해결해주는 콧구멍 11호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며 즐겁게 읽었어요.

요즘 조금 컸다고 엄마 아빠에게 고민 이야기를 잘 하지 않으려는 딸 때문에 엄마가 콧구멍 11호 가면을 뒤집어 써야하나 하는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았답니다.



아이는 재수의 엄마와 자기 엄마가 겹쳐지면서 거실에서 영상 찍을 때 찍힌 엄마가 너무 웃겼다고 하네요. 집에서도 짬짬히 잘 읽고 학교에서도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글줄 책이라 문해력에도 도움되어서 좋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