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디스크 환자를 위한 바른자세와 운동 우리들 척추건강 시리즈 3
이상호.미셸 리 지음 / 열음사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3년 전에 허리 디스크를 경험한 적이 있어서 평소 허리 운동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쫓기면서 점점 소홀해짐을 느끼던 때 병원을 찾아가 정밀 검사를 받은 적이 있었다. 결과는 별로 좋지 못했다. 선천적으로 허리에 기형이 있다는 진단인 것이다. 그래서 평소 허리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통증을 느꼈던 것이다. 그런 나의 허리를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여 더 큰 통증을 유발시켰던 것이다.

이 책을 보면서 새로운 정보를 많이 얻었으며, 나만의 운동법을 배우게 되었다.

 

저자인 이상호 박사님은 현재 의사로 병원에서 계속적인 치료를 하고 계신분이시다. 그래서인지 더 애착이 가면서 읽혀졌다. 이상호 박사님은 척추 디스크 환자가 생기는 원인은 다앙한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나쁜 자세나 운동 부족에서 생긴다고 말하신다. 일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앉아서 일하기에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낸다. 그러면서도 운동은 게을리하기에 디스크 환자들의 수가 계속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바른자세로 앉아서 일을 하며, 틈틈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허리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이상호 박사님은 이 책에 소개를 한다.

또한 가장 효과적인 운동으로 '걷기'를 추천해주셨다. 걷기 운동이 척추나 디스크, 무릎 관절, 물렁뼈 등에 충격을 주지 않고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책을 보면서 많은 운동법이 제시되어 있는데 그것을 잘 따라 하면 튼튼한 허리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예시가 사진으로 나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부가 설명으로 이해를 돕고 있다. 바른자세와 나쁜자세, 좋은점과 나쁜점 등 상반되는 점들을 사진과 함께 나와있어 아주 편리하고 이해가 쉽다.

디스크의 병명과 수술장면 또 수술 전과 수술 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자세한 설명과 후의 관리방법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아주 좋다.

또한 운동을 하는 방법과 어떤 운동이 어느 부분에 좋은 지 등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아주 좋다. 마지막으로 부록으로 허리를 젊게 하는 운동법으로 10분 운동법을 자세하게 정리해서 하루에 한번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을 받고 바로 1시간만에 읽고 이 운동을 계속해서 하고 있는데 아주 좋다. 튼튼한 허리가 되고 허리가 점점 젊어지는 기분이다. 자신의 건강은 스스로 지켜야 하는데 이 책을 그런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