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는 요리사 62
우에야마 토치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0년 11월
평점 :
품절
처음에는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그림체와 무시 무시한 권수 (지금까지 62권이 나왔다) 때문에 보기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래서인지 근처 대여점에도 잘 갖다 놓지 않는다) 한번 빠지기 시작하면 다음 권 발매일을 손꼽아 기다리게 되는 만화가 바로 우에야마 토치님의 <아빠는 요리사>이다
더군다나 요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전권을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들것..(최근 소장판도 나온것 같다...특별 시리즈로 가을편 겨울편...참고로 저는 결코 출판사 홍보직원이 아닙니다)
이 책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손수 집에서 요리를 해 볼 수 있도록 간단하고 구하기 쉬운 재료로 만드는 특별한 요리들이 가득하다는 것이며 만약 구하기 어려운 재료라면 대체 할 수 있는 쉬운 재료까지 친절하고 그리고 자세하게 수록이 되어 있어 요리의 초보라도 시도해 볼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나온 레시피이다.(그래서인지 대여점에서 빌리면 레시피 부분만 없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레시피는 여느 요리책보다 더 전문적이며 작가가 꼼꼼하게 실험을 해보고 난 후에 작성하는 것이라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부분이 많아 요리에 거부감을 가진 사람도 즐겁게 요리에 빠져들게 한다...
이 겨울 따뜻한 아랫목에서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단 너무 먹고 싶은 것이 많으므로 대책 없이 살 찌는 것을 경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