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통합이론+기출(합격의 必) - 11개년 시험 기출문제 분석반영(기출+OX 2,681제)ㅣ동영상강의 100강 무료ㅣ본 교재 인강 할인쿠폰
해커스 사회복지사 연구소 지음 / 해커스사회복지사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22년 대비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처음 책과 만났을 때 설레고 좋았다 개봉하기 전까지... 개봉 후 책이 생각보다 두껍구나 두꺼운 책으로 공부를 해야하는데 겁부터 나기 시작하였지만 8과목을 압축된 기본서라 마음을 잡고 첫 장부터 보기 시작하였다.

책을 볼 때 제일 먼저 첫 장 목차과 뒷장을 보는데 교재라 그런가 뒷장은 문제만 있고 목차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다

10주/5주 학습 플랜 중 자신에게 맞는 학습 플랜도 선택할 수 있도록 계획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 자신감을 주는 것 같아 좋았지만 계획적으로 한 적이 없어서...

이번에 도전을 해보려고 한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제일 먼저 알아야 하는 시험정보!!!

원서 접수 날짜를 잘 못 알아 시험을 못 본적이 있던 나에게 중요한 일이다.

사회복지사 1급 원서접수는 매년 12월 초순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시험은 1~2월 초순 시행하는데 2월 초순까지 짧지도 길지도 않는 약 4~5개월 정도 남은 것 같다.

 

이론 옆에는 선생님의 알짜 해설 또는 바로 확인하는 기출 OX 볼 수 있는데 해설과 정답을 바로 알 수 있어 해당 이론을 암기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앗! QR코드도 있는데 유튜브로 연결되어 그 해당되는 이론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이론뿐만이 아니라 기출문제집 해설에도 QR코드가 있어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다 있는 것은 아니고 사람들이 많이 틀린 문제에만 해당되는 것 같다.

 

그리고 기출문제집에는 난이도도 알려주고 자세한 해결까지

혼자 책만 보는 것보다 동영상 강의을 함께 들으면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을 구매하면 강의 할인쿠폰도 있지만 최신 4년 기출문제 해설 동영상강의를 무료 이용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책이 두꺼워서 들고 다니기 쉽지 않겠다 생각했는데 이론서는 3권으로 기출문제집은 2권으로 파트 나누기 가능하여 효율적으로 들고 다니기 좋을 것 같다.

 

8개 전 영역을 단 한권으로 대비 할 수 있다는 점과 합격에 필요한 필수 기본서 최신 출제경향까지 두 권의 책으로 가능하다고 믿고 싶다.

다른 7과목은 변경되는 부분이 적은데 법률과목은 매년 업데이트를 한다고 알고 있고 올해 출시된 책이라 이 책으로 공부하면 합격의 길로 갈지 모르겠다.

다시 용기를 갖고 도전을 하여 소중한 합격의 꿈을 그리고 목표로 합격하길 기원해보자.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으로부터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