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임금님의 전쟁놀이 풀빛 그림 아이 48
미헬 스트라이히 글.그림, 정회성 옮김 / 풀빛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키가 작고 뚱뚱한 꼬마 임금님의  전쟁놀이
이야기~~


셋째가 자는 바람에  둥이랑 함께 읽어 보기로
했네요.ㅎㅎ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전쟁이라는 무거운
단어를 재밌는 내용으로 전개되어 아이들도
즐겁게 읽었답니다.


항상 심통이 나 있는 꼬마 임금님에게 어느 날
신하들이 물었어요.
"임금님께서 왜 항상 심통이 나 있으십니까? 하니깐 조그만 나라의 왕인게 싫고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세고 부자이며 유명한 왕이 되고 싶다고~~

울 둥이 꼬마 임금님이 욕심이 많아서
꿀돼지 같다며 깔깔 웃더라구요.ㅎㅎ


셋째가 책 읽는 소리를 듣더니 궁금하다며
벌떡 일어나 함께 읽어서 앞의 내용 다시 한번
읽었답니다.

그리고  한 신하가 큰 나라의 왕이 되려면
전쟁을 해야 한다 하니깐 꼬마 임금님은 귀가 솔깃해서  전쟁을 좋아하는 장군을 불러
전쟁 준비를 시작했는데 상대를 이웃나라 키다리
임금님으로 골랐네요.


임금님은 나라 안의 남자를 불러 모아 군복과 총을 나눠 준 후 모든 백성들이 군인이 되었어요.

갑자기 책 읽던 아이가 
엄마! 임금님이 부자 되고 싶다고 싸우는게 정말 나쁜거 아니야?
그렇게 말하는 모습에서 아이의 눈에도 개인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전쟁을 빈번하게 하는 어른들의 모습을 떠올리며 괜실히 창피하더라구요. 



마침내 두 나라의 군인들이 전쟁터에 마주쳤는데
양쪽 나라의 임금님이 보이지 않아 군인들이 투덜거리는거예요.
왕을 보니 우아하게 차를 마시며 차를 마시는 모습에 군인들은 왜 우리가  임금님을 대신해서
싸우는거에 분노해서 두 임금님 보고 싸우라고
하니 벌벌 떠는 모습에 군인들은 실망해  집으로 돌아가서 전쟁이 끝이 났네요.


결국 꼬마 임금님은 조그만 나라의 왕이어서
여전히 심통이 나 있답니다.


요즘 티비 보면 외국에서 전쟁, 테러, 폭탄이라는
단어가 빈번하게 나오는데  조금은 
가볍지만 이 책의 내용을 보며 누구를 위한
전쟁이고 행동인지 한번쯤 생각해 봐 줬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꼬마 임금님을 통해 조금은 딱딱하고 무거운 주제의 책이지만 귀엽고 깜찍한 그림을 통해
스토리가 아기자기함을 부각 시켜 주고 있다.

나이는 어리지만 아이들 눈에도
전쟁은 정말 나쁨을 느끼고 개인적인 욕심을
채우기 위해 다른 사람의 희생을 강요해선
안된다는 교훈을 주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