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가 엄마한테 혼날 땐? 지구별 창작 그림책 2
해리엇 지퍼트 글, 바루 그림 / 키움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키움 출판사의 두번째 '지구별  창작 그림책' 
찰리가 엄마한테 혼날땐? 를 만나다.


아이들이 책 표지를 보자마자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일까?  아니면  자기들 마음을 대변해서 그런지 괜실히 신나 하네요.ㅎㅎ

엄마를 반성하게 만들고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인지 택배 아저씨께 받자마자  읽었네요.


찰리의 토끼 인형 버니는 내가 아는 건 전부 찰리한테 배웠다고 하네요.
찰리가 연주할땐 "아휴 시꼬러워"를 배우고
병원놀이 할땐 "아야 아파요!  를 알게 됩니다.


스파게티를 먹을땐 " 아이, 지저분해"
아빠놀이를 할땐 아가들만 쓰는 "응~애!도 배운다.


찰리가  떼를 쓸때면  "네 방에 가 있어!  하며 엄마가 찰리를 방으로 보내면 찰리에게 버니도 생각하는 시간이라는걸 배운다.

나는 이 페이지에서 아이들한테  화를 내거나 이야기할때 부모를 따라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니 조심히 신중하게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찰리가 "무서워" 할때면 내 옆에 붙어 있지만 버니가 혼자 있을땐 외롭고 무섭고 슬퍼하지만 곧 찰리가 버니를 찾아와 안아주면 이런게 사랑이구나 라고  느낀답니다.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기는 책으로 엄마인 저도 아이들을 혼낼 일이 있으면 한번 더 생각해 보아야 하겠고 아이들을 자주 많이 보듬어주고 사랑의 표현을 해 주려고 노력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