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속삭임 - 제2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보름달문고 93
하신하 지음, 안경미 그림 / 문학동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제가 SF장르를 좋아해서 많이 읽어왔는데 어린이 동화중에 오랜만에 정말 마음에 드는 소설이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발한 소재와 미래 지향적인 아이디어 만으로 이루어진게 아니라, 배경은 우주와 미래지만 인간에 대해, 가족의 의미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철학적인 면이 돋보이는 이야기들이었어요. 


다섯 개의 에피소드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았던 건 '타보타의 아이들'과 '지나 3.0'이었어요. 어린이 동화지만 쉽지 않은 이야기고 묵직한 주제를 담고 있어 오래도록 곱씹어 보고 생각하게 만드는 점이 좋았어요. 책을 읽고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기도 좋았고요. 


아이는 '따로 또 같이, 각각의 이야기가 개성이 있으면서도 하나로 묶여있는 느낌'이 들었다며 전체적으로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