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카 만화 백과 3 : 삼국의 발전과 통일 - 초등 한국사의 첫걸음 히스토리카 만화 백과 3
봄봄 스토리 지음, 정윤채 그림, 노인환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한국사 히스토리카 만화 백과로 삼국의 발전과 통일을 배워요.

 

 

초등 한국사에 빠져있는 딸들~
히스토리카 만화 백과로 다시 한번 한국사 학습을 시작했어요.
이번에 3번째 이야기로 삼국의 발전과 통일을 배웠어요.

 

이번 이야기는 고구려와 백제의 이야기로 강한 군사력으로 영토를 넓힌 광개토 대왕 이야기로 시작해요.
이야기도 너무 재밌는 스토리로 아이도 재밌게 집중하면서 볼 수 있더라고요.

고구려와 백제의 이야기로 어떤 나라인지 알아보고 시작했어요.

 

 

이어서 신랑의 발전과 삼국통일까지 히스토리카 만화 백과로 쉽고 자세히 알게 되었어요. 

 

 

 

 

로운과 슬기는 삼촌의 이삿짐을 정리하면서 삼국시대 역사 대탐험이라는 게임을 찾게 되고
슬기의 호기심 때문에 삼촌과 함께 고구려로 뿅!

 

 

강한 군사력으로 영토를 넓힌 광개토 대왕을 만나요.
여기서 광개토 대왕은 어떤 인물인지 원래의 이름은 담덕이라는 것도 알게 돼요.
(이때 저는 태왕사신기가 생각이 났다죠^^)

광개토 대왕은 다른 말로 "영락 대왕"이라 불렸지만 사망하면서 "광개토왕"이나 "호태왕"이라고 불렸다고 해요.
광개토 대왕 시기 고구려와 신라의 관계와 교류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고구려가 영토를 넓혔다는 것도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귀에 쏙쏙~
한 번으로는 모든 걸 기억할 수 없지만 여러 번 읽고 나면 한국사를 오래 기억할 수 있겠더라고요.

 

 

 

광개토 대왕의 더 많은 이야기를 알려주는데 장수왕이 세운 광개토 대왕릉비도 사진으로 볼 수 있었어요.

 

 

 

이어서 광개토 대왕의 뒤를 이어 고구려의 전성기를 이끈 장수왕 이야기도 듣게 돼요.
초등 한국사를 만화로 보니 기억도 잘 남고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고구려의 수도가 3번 옮겨졌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둘째는 처음 접하는 한국사이지만 너무 재밌어해요. 제시카는 한번 한국사를 배운 적이 있다 보니 다시 기억하면서 보니 좋더라고요.

 

 

 

장수왕이 무려 79년간 고구려를 이끌었다고 해요.
이어서 을지문덕과 수나라 이야기로 들어가요.
히스토리카 만화 백과의 좋은 점~ 중간중간 역사적 내용을 이미지로 핵심정리가 되어있어요.
시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히스토리카 3권까지 보게 되니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추천할 만하더라고요.
역사 용어는 대부분 한자어로 이루어져 그 뜻을 바로 이해하기 쉽지 않은데 역사용어 알아보기에서 어려운 역사 용어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었더라고요
.

초등 한국사 학교에서 한국사를 배우기 전이나 이후로 다시 한번 읽어보면 한국사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