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주니어 개발자다 - 청년 개발자 다섯의 성장 이야기 사람과 프로그래머 11
김설화 외 지음 / 로드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IT 프로젝트의 리더로 일하다 보니 개발자의 수요 즉 개발자 모셔오기가 얼마나 힘든지 체감할 수 있다. SNS를 볼 때마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IT 플랫폼 회사가 파격적인 연봉과 복지로 개발자를 채용한다는 광고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취업시장에서 IT 개발자의 가치가 올라가다 보니 어떻게 준비해야 자신이 원하는 회사에 들어갈 수 있고 또한 몸값 높은 개발자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 궁금증은 주니어 개발자 5명의 생생한 체험 글을 통해 해결될 수 있다.

대학 졸업을 앞두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면접에서 나올 예상 질문들은 어떤 것들인지? 코딩 테스트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실제 취준생 입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했던 경험을 생생하게 읽을 수 있다.


그리고 몇 번의 취업 실패에 따른 좌절감과 자존감 상실의 경험을 선배들의 진심 어린 조언과 충고로 극복했던 경험을 들을 수 있다. 그런 아픈 경험을 바탕으로 마침내 주니어 개발자가 되어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하며 어떻게 성장해가고 있는지 충분히 들을 수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IT 개발자의 삶에 도전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또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