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국어 원픽 1등급 실전 독서 (2023년) - 문해력 개념 + 기출 적용 고등 국어 원픽 (2023년)
김철회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볼려고 속도전이 아니라 첨엔 깊이감으로 공부를 하려고 하네요

문해의 과정을 단계별로 살펴볼수 있어요

step1 어휘 이해하기에서는 문해력 형상을 위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어휘를 이해하는 과정을 배울수 있어요

지문으로 이해한후 거기에 맞게 문제를 살짝 풀어보고 어휘를 이해하는게 왜 중요한지 한번더 느끼게 되네요

어휘이해문제로 적용해서 풀어보는데 술술 잘 풀리네요

step2 정보 이해하기

글의 정보를 이해하고 글의 주제 및 글쓴이가 글을 쓴 목적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글을 읽고 핵심 정보를 파악해보고 관련 문제를 풀어보아요

핵심단어나 어절을 구분해서 찾아 적는 것도 연습이 많이 필요하네요

확실히 정보이해하는 문제는 어렵네요 어려워 ㅠㅠ

하지만 차근차근 읽고 적용시키면 점점 나아지겠죠

 

 

step3 사고 확장하기

글을 읽고 구체적 사례나 다른 상황에 적용하는 과정으로 지문안의 관점을 비교하여 과점간의 공통점이나 차이점을 파악하는 식으로 풀어볼수 있네요

빈칸을 채우며 각 단락마다 중요한 내용을 요약하며 핵심 어휘를 찾을수 있어요

그러면서 문제를 푸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네요 갈길이 머네요

기출모의고사로 들어가 봅니다

교육청, 평가원, 모의고사, 수능의 정답률을 분석한 뒤 평균 정답률이 60% 이하인 1등급 지문만으로 구성한 실전 모의고사네요

고난도 지문에서 킬러문항은 더 어려웠던 만큼 변별력을 가르는 중요한 문제이기에 더욱 자세하게 이해 될때가지 풀어보아야 해요

어려운 만큼 틀려주시네요 ㅜㅜ

유사한 주제의 기출지문끼리 엮어 주제 통합 기출 변형문제를 수록해 놓아서 어떤 주제 통합 지문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수 있게 훈련시켜주네요

문제를 풀고 나면 사고력을 확장시킬수 있는 문해력 UP 배경지식 읽고 가기를 통해 지문과 관련된 배경지식도 쌓고 지문의 분석방법도 정리해 볼수 있어요

정답률 평균 50%라서 그런가요 관련문제 다 맞췄네요 ^^

국어영역 1등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지만 원픽 1등급 실전 독서가 문해력 개념과 기출적용모의고사를 풀면서 한단계 한단계 더 가까이 갈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쉬운 지문이 아닌 고난도 기출지문으로 독서지문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면서 문제해결력도 향살 시켜주는 원픽 1등급 실전 독서

고등국어문제집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