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2 독해 기술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문학 독해DNA깨우기 2 독해기술 중학국어문제집으로 독해기술 길러요

3단계로 이루어지는 비문학 독해DNA깨우기 중 2단계 독해기술


문단 요약, 지문구조도 등 기술적으로 글 읽는 훈련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독해기술
독해기술에는 문장-문단-글 단위로

글을 단계적으로 독해하는 기술을 담아 글 읽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수 있게 해주었어요

문장구조의 유형을 잘 알아두어야 의미단위로 끊어 읽기 쉬워지는 것 같아요
문단 구조의 유형을 잘 알아야 이해하고 독해하는 기술도 늘수 있어요

문장과 문단의 유형을 익혔으니 글의 전개구조를 파악하는 습관도 길러야 해요

예문으로 익히고 난뒤 실제문제로 적용시켜보는 것 중요하겠어요
실전으로 들어가는데요

중학교 교과 내용과 연계된 지문인 국어 뿐아니라 수학, 사회, 과학, 기술.가정, 미술 등

다양한 배경지식을 고루 쌓을수 있게 해 주었네요

지문을 문단별로 나누어 문단별 요약하는 문제들도 있구요

각 문제들이 어떤 핵심을 요구하는지 알려주어 문제 파악에도 도움을 주네요

지문분석하기에서는 글의 전개방식을 익힐수 있어요

그러면서 핵심단어를 찾는 연습도 할수 있네요

독해의 기초가 되는 어휘를 어휘 더 쌓기를 통해

지문과 관련된 읽기 자료인 이야기 더 잇기를 읽어봄으로써 더 재미나게 접할수 있네요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에서는

중학생 수준에서 사회현상이나 문제들에서 주제를 뽑아 상반된 입장의 두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보고 비판적 사고력을 기를수 있게 해주네요

어휘학습을 하면 독해가 쉬워져요

부록책인 어휘학습

지문에 나온 어휘를 회별로 모아 정리해 놓아 복습에 활용할수 있어요

혼동하기 쉬운 말, 올바른 외래어 표기법 등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독해 원리를 깨치고 독해기술을 제대로 사용해 복잡한 글도 빠르게 읽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비문학 독해DNA깨우기 2

독해기술을 기르고 나면 정확하게 글을 읽을수 있으니 넘 좋을 것 같아요

문해력 문해력하는 요즘

독해기술 아주 중요하니 하나도 놓치지 않고 열심히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