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중학 국어 문학 독해+문학 용어 1 (2024년용) -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교재 중등 자이 국어 문학 독해 (2024년) 1
수경출판사 국어 콘텐츠 연구소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이스토리 중학국어 문학독해 + 문학용어 1 국어공부하기 쉽네요

문학을 더 쉽게 공부하는데 수경출판사 자이스토리가 힘이 되네요


시, 소설·극 문학, 수필 이렇게 세 역역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문학용어특강도 따로 잡혀 있네요 이제 그 문학 속으로 들어가 봐야겠어요

학습계획표다 다른 문제집들과 차이점이 보이네요

틀린문제/헷갈리는문제 번호 적기가 있는것이 새롭네요

한번더 그 문제를 짚고 넘어갈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시란 싱인이 자신의 생각을 운율이 있는 말로 표현한 글로

시를 잘 이해하고 시인의 감정을 느끼려면

Step1 회자, 중심대상 찾기

지문이해 특강으로 무엇을 확인하며 읽어야 작품을 쉽게 이해할수 있는지

차근차근 잘 설명해줘서 좋으네요

작품에 해당하는 문제에 각각 무엇을 찾는 것인지 제시해 주고 있어서

확실히 뭘 찾을지 생각해보고 풀수 있어서 좋았어ㅛ

문제풀이특강에서는 문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선택지의 적절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무엇인지를

제시함으로써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줘서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좋아요

문학용어+어휘테스트에서는 Day별로 테스트 함으로써 쉽고 정확하게

문학용어와 어휘를 익힐수 있어요

중학국어 교과서 작품을 중심으로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작품들을 난이도에 따라

구성해 놓았어요
문학용어특강에서는

각 갈래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문학용어를 제시해 주면서

구체적인 예를 통해 문학용어의 쓰임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어요
 

Step2에서는 상황, 정서, 태도 파악하기를 문제를 풀면서 찾아볼수 있게 알려주네요

문학보충학습에서 간단하게 한눈에 볼수 있게 알려주네요

각 Step 에서는 3Day의 문제들이 있어요

마지막 3Day에는 지문이해특강, 문제풀이특강이 없어요

이틀동안 익히고 배운 것들을 생각하며 혼자 풀어보는 재미도 솔솔하네요

문학용어 특강에서 용어들을 예시문장으로 꼼꼼히 알려주니

확실히 익히기에도 쉽고 말이죠 

중간에 문학용어체크가 있어서

앞에서 배운 용어중 확실히 하는 것을 표시하고

앞으로 공부할 것을 표시하고 한번더 확인해보게 하는

요런 새로운 방식들이 문학을 공부하는 중학생들에게는 꼭 필요할 것 같아요^^


시의 Step3에서는 표현상 특징파악하기

단계별 독해 학습법을 어찌나 깐깐하게 알려주시는지

진짜 문학독해를 풀이하는데 두려움을 사라지게 하는 것 같아요

소설·극에서는

Step1 중심인물, 배경파악하기 Step2 중심사건, 갈등파악하기 Step3 서술상 특징파악하기

수필에서는

Step1 중심대상찾기 Step2 글쓴이의 생각, 태도파악하기 Step3 서술상 특징파악하기

순서대로 작품들을 만나고 문제들을 풀어볼수 있어요

해설편에서는  다시는 틀리지 않게

확실하게 이해시켜주는 입체 첨삭을 해줘서 보기 편해가 되어 있어요
국어의 중요성을 알게 되게하는 중학국어에서

 문학독해 쉽게 접근하고 공부할수 있게 해주는

자이스토리 중학국어 문학독해+ 문학용어1

3Step에 따라 문학 작품을 독해하는 법을 익히면 시험에 낯선 작품이 출제되더라도

쉽게 독해하고 문제도 정확하게 해결할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를 풀면서 내가 이해한 것이 맞는지,

 어떤 부분을 잘못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집중해서 찾고 확인해 볼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는

 자이스토리 문학독해+문학용어

독해는 물론이고 용어까지 한꺼번에 쉽게 해결할수 있어서 넘 좋아요

꾸준하게 연습해서 문학 독해력 기르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만을 제공하여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