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1등급 어휘력 Premium Edition - 2021 고교 내신.수능 국어 어휘 교재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국어에 딱 맞는 고등 국어 1등급 어휘력 프리미엄 에디션 고교국어어휘 높이기에 딱

뭐니뭐니해도 국어 어휘력을 잡으면 다른 과목들도 잘 하게 되어서

놓칠수 없는 국어어휘력에 딱 맞는

국어 1등급 어휘력 프리미엄 에디션

차례를 살펴보면

어휘의 사전적 의미, 어휘의 관계별 의미, 어휘의 관용적 의미, 어휘의 정확한 사용으로

접근해볼수 있네요

어휘의 사전적 의미에서는 고유어, 한자어, 고유어와 한자어의 대응을 살펴볼수 있어요

어휘가 가지고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객관적인 의미로

어휘의 관계적 의미와 관용적 의미를 파악하는데 바탕이 되는 사전적 의미

마더텅 국어 1등급 어휘력 프리미엄 에디션이 다른 국어문제집과 다른 점은

문제를 풀어보고 어휘를 배워요

문제를 먼저 풀어본답니다 나의 어휘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살펴볼수 있어요

​풀고 난뒤 정답을 찾아보며 어휘를 익히는 시스템이더라구요

새로운 전개방식에 푸는 재미가 솔솔

앞에서 풀어본 어휘문제의 답을 체크하면서

알았던 어휘의 뜻이나 틀린 어휘의 뜻을 확실하게 하고 갈수 있는 어휘개념학습

완전 맘에 든다는

​문맥속에서 적절한 어휘 찾아 넣기

문맥상 어울려야 하니 틀리는 건 어쩔수 없구요

보기 중 모르는 단어들도 어찌나 많은지

일단 풀어보고

​정답속에서 어휘를 익히게 해주는 시스템 넘 맘에 들어서

원래의 문제집들은 어휘의 개념을 익히고 난 뒤에 문제를 푸는데

문제를 먼저 푸니 어떤 어휘들이 있는지 알고

알고있던 어휘의 뜻까지 확실하게 알고 싶어하게 하더라는

우리말의 60%를 차지하는 한자어를 이루는 한자의 뜻을 익히는 시간이네요

확실히 한자라 그런지 어려워서 많이 틀리네요

ㅠㅠ

고유어 익힐때보다 더 많은 한자어를 외워야 할것 같아요

넘 모르는게 넘 많아요 많아

문맥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살펴봐야 하고 말이죠

​개념을 다 익히고 나면 실전문제를 풀어보구요

​꼼꼼하게 설명해 놓은 해설을 통해서 더 자세하게 어휘를 익힐수 있어요

​끝나는 부분에서는 외래어표기법, 가로세로퍼즐, 그림으로 보는 어휘 같은

머리시키기식 재미난 어휘력 익힐 것들이 가득하네요

ㅎㅎㅎ

어휘의 사전적, 관계별, 관용적 의미를

다 익히고 나면 실전 모의고사 기출문제 풀수있는데요

기출 모의고사를 풀어봄으로써 실전에 대비한 어휘력 익히기 테스트네요

테스트

다른 고등국어어휘력 문제집보다

다른 전개방식에 새롭게 공부하는데 쉽게 접근할수 있구요

문제를 먼저풀고 어휘개념에 접근하니

외우는데도 더 잘 되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ㅎㅎ

부담없이 국어 1등급 어휘력 프리미엄 에디션과 함께 하면

더 쉽고 효율적으로 국어어휘 높일수 있을 것 같아요

차근차근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고등국어 잘 할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