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상위권수학 최상위수학S로 심화학습 중이에요
최상위수학S 상위권의 기준
그래서 어려운가요 버벅대는 아드님 ㅠㅠ
소수를 이용하면 작은 단위를 큰 단위로 나타낼수 있다
단위의 크기를 기억해야 잘 풀수 있는 문제들이에요
1mm=0.1cm=0.01m=0.001km
10g=0.01kg
30분=0.5시간
나누어떨어지려면 남는 수를 빼거나 몫을 1 크게 한다
남기지 않고 하려면 필요한 양 만큼 더해주면 되요
요거 헷깔려서 자꾸 틀리더라는 ㅠㅠ
식 세우고 개념을 머릿속에 인식 시키기 힘드네요
쉬운 계산에서 틀려서 답이 틀려버리고 ㅠㅠ
소수점 아래 자리 숫자가 무한히 반복되는 소수가 있다
그럴때 몇번째 자리 숫자 구하기
개념을 잡아주면 찾기는 쉽죠 ^^
비슷한 문제로 서너번 풀어주면 확실히 알수 있어요
수카드 문제가 나왔네요
주어진 수로 큰 수를 작은 수로 나누어야 몫이 커지고
반대로 작은 수를 큰수로 나누면 몫이 작아진다는
틀린거 다시 풀어보면서 내가 왜 이랬을가 이러고
중얼거리네요
문제는 제시된 문제를 끝까지 읽지 않고 대충 읽고 풀이를
하니
원하는답을 구해내지 못한다는거
ㅠㅠ
왜 그럴까요
제시된 문제
속에서 단위의 양을 구해서 다른 문제를 풀이해주는데요
단위 양만 구하면 만사 오케이
되는 문제들로만 나와있어서 대표문제만 확실히 이해하면 풀기
쉬워요
버리거나 올리거나 반올림에 대한 개념인데요
한단계 더 높이생각해서
범위안에 맞게 제시되어 구하는문제 그래도 첨에 설명을 제대로 듣고
문제를 푸니
잘 풀어주었어요
매쓰
마스터 문제
동영상을 볼려고 하는 ㅜㅜ
풀지도 않고
그래서 보지 않고 엄마랑 머리를 맞대고 궁금한걸 묻고 이해를
시켜주고 차근차근 천천히
풀이를 하니
식도 잘 만들어 쓰고 풀이도 잘 하더라는
덤벙 대지만 않은면 괜찮은 것 같은데
드디어 좀 자신있는 공간과 입체 단원이네요
엄마는 헷깔려 하는
블럭들 모양을 어찌나 할 하는지
공간능력이 좋은가봐요 ^^
쌓기나무의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으로 개수 알기
진짜 헷깔리던데 쉽게 쉽게 잘 하니 신기하더라는 ㅎㅎㅎ
넘 자만하다 하나씩 틀려요 빨리 할려고해서
색칠돈 면의 개수 알아보기도 저는 잘 하기 힘들었어요
공간능력이 부족한지 ^^;;;;
각 층마다 쌓기나무의 수 알아보는 것도 진짜 어려운 것 같은데
어찌 저리 잘하는지
그래도 덤벙대다 틀리고 다시 풀면 맞추는게 신기해요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뭘 알아야 표현을 잘 할수 있을것 같은데
개념이 확실히 잘 받쳐 주니 이 단원에서는 자신감 있게 잘 풀수
있어요
이렇게 천천히
개념을 잡으면서 상위권 기준인 최상위수학S를 풀다보면
심화학습은 자연스럽게 잘 이루어지는 거겠죠
모두다 주관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늘 풀이과정을 써야하는 것에서 조금 짜증을 내지만
엄마는 너무나도 좋더라구요
풀이과정을 적어서 틀리면 어느부분이 틀렸는지살펴보고 실수를 적게
할수 있게
보고 고칠수 있으니 말이죠
한 개념에 대표문제를 풀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반복해서
푸는것도
개념을 확실히 인지 시켜주는데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