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6-2 (2019년) - 개정 교육과정 완벽 반영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상위권수학 최상위수학S로 심화학습 중이에요

최상위수학S 상위권의 기준

그래서 어려운가요 버벅대는 아드님 ㅠㅠ

소수를 이용하면 작은 단위를 큰 단위로 나타낼수 있다

단위의 크기를 기억해야 잘 풀수 있는 문제들이에요

1mm=0.1cm=0.01m=0.001km

10g=0.01kg

30분=0.5시간
나누어떨어지려면 남는 수를 빼거나 몫을 1 크게 한다

남기지 않고 하려면 필요한 양 만큼 더해주면 되요

요거 헷깔려서 자꾸 틀리더라는 ㅠㅠ

식 세우고 개념을 머릿속에 인식 시키기 힘드네요

쉬운 계산에서 틀려서 답이 틀려버리고  ㅠㅠ
소수점 아래 자리 숫자가 무한히 반복되는 소수가 있다

그럴때 몇번째 자리 숫자 구하기

개념을 잡아주면 찾기는 쉽죠 ^^

비슷한 문제로 서너번 풀어주면 확실히 알수 있어요
수카드 문제가 나왔네요

주어진 수로 큰 수를 작은 수로 나누어야 몫이 커지고

반대로 작은 수를 큰수로 나누면 몫이 작아진다는

틀린거 다시 풀어보면서 내가 왜 이랬을가 이러고  중얼거리네요

문제는 제시된 문제를 끝까지 읽지 않고 대충 읽고 풀이를 하니

원하는답을 구해내지 못한다는거

ㅠㅠ

왜 그럴까요
제시된 문제 속에서 단위의 양을 구해서 다른 문제를 풀이해주는데요

단위 양만 구하면 만사 오케이

되는 문제들로만 나와있어서 대표문제만 확실히 이해하면 풀기 쉬워요
버리거나 올리거나 반올림에 대한 개념인데요

한단계 더 높이생각해서

범위안에 맞게 제시되어 구하는문제 그래도 첨에 설명을 제대로 듣고 문제를 푸니

잘 풀어주었어요
매쓰 마스터 문제

동영상을 볼려고 하는  ㅜㅜ

풀지도 않고

그래서 보지 않고 엄마랑 머리를 맞대고 궁금한걸 묻고 이해를 시켜주고 차근차근 천천히

풀이를 하니

식도 잘 만들어 쓰고 풀이도 잘 하더라는

덤벙 대지만 않은면 괜찮은 것 같은데
드디어 좀 자신있는 공간과 입체 단원이네요
엄마는 헷깔려 하는 블럭들 모양을 어찌나 할 하는지

공간능력이 좋은가봐요 ^^
쌓기나무의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으로 개수 알기

진짜 헷깔리던데 쉽게 쉽게 잘 하니 신기하더라는 ㅎㅎㅎ
넘 자만하다 하나씩 틀려요 빨리 할려고해서

색칠돈 면의 개수 알아보기도 저는 잘 하기 힘들었어요

공간능력이 부족한지 ^^;;;;
각 층마다 쌓기나무의 수 알아보는 것도 진짜 어려운 것 같은데

어찌 저리 잘하는지

그래도 덤벙대다 틀리고 다시 풀면 맞추는게 신기해요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뭘 알아야 표현을 잘 할수 있을것 같은데

개념이 확실히 잘 받쳐 주니 이 단원에서는 자신감 있게 잘 풀수 있어요
이렇게 천천히

개념을 잡으면서 상위권 기준인 최상위수학S를 풀다보면

심화학습은 자연스럽게 잘 이루어지는 거겠죠

모두다 주관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늘 풀이과정을 써야하는 것에서 조금 짜증을 내지만

엄마는 너무나도 좋더라구요

풀이과정을 적어서 틀리면 어느부분이 틀렸는지살펴보고 실수를 적게 할수 있게

보고 고칠수 있으니 말이죠

한 개념에 대표문제를 풀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반복해서 푸는것도

개념을 확실히 인지 시켜주는데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