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3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어린이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초등국어 독해왕

 

독해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초등국어에 해당하는 독해왕 만났네요


글읽기를 재미나게 하다보면 읽기 능력이 향상되리라는 믿음으로 말이죠

내가 정한 대로 할수 있는 학습계획표에요

들쑥 날쑥이라서

요일을 정하기로 했답니다 ㅎㅎㅎ

하루 학습량에 맞게 20~30분가량만 소요하면 되네요

2~3개의 지문을 읽고 8~10문항을 풀면 되니

부담이 별로 없더라구요

큼지막한 글씨도 보기 좋고 말이죠

읽으면서 문제를 푸는 모습이 보기 좋으네요

설명하는 글, 관찰일기, 독서감상문 까지

다양한 글감들이 등장하네요

문학과 비문학의 다양한 종류의 글들로

읽는 재미도 솔솔하네요

자기점검표를 보면 각 문항이 해당하는 유형에 틀리면 체크를 해서

어떤 부분에서 취약한지 한눈에 파악할수 있겠더라구요

5일 공부를 하고나면

그동안 보았던 주요 어휘를 골라 다시 써보고

간단한 문제로 반복학습을 해볼수 있어요

이렇게 하다보면 어휘력 당연히 높아지겠죠

인문, 사회, 과학, 예술, 설명문, 논설문, 전기문, 동화, 동시, 생활문, 기행문등

골고루 섞여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쉽게 재미나게 글 읽기를 할수 있어요

한 페이지에 해당하는 지문이 긴데도

이제는 잘 읽어서 좋으네요

대부분 다 문제를 맞히는데

중심내용 문제에서 곶잘 틀리네요

ㅠㅠ

정답 및 해설을 살펴보면

상세한 설명을 써 놓아서 해설집을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수 있겠더라구요

지문에서 몰랐던 어휘나 관련 추가 내용까지 실어 놓아서

해설집 보는 재미도 솔솔하네요 

초등국어 독해왕으로 통해

어휘력도 늘리고 글 읽는 능력도 기르면서

글 읽기의 재미를 느낀다면

국어 뿐아니라 다른 과목에서도 효과를 볼수 있을 것 같아요

꾸준히 달려가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