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 (위인 동화책 + 만들기책) - 고대부터 삼국 시대 인물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1
토이바오 지음, 류녹수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한국사/ 한국사체험

체험! 가위잡고 한국사 1


고대부터 삼국시대 인물을 통해 한국사를 알아보는 시간인데요

그림만 봐도 흥미가 뿜뿜

ㅎㅎㅎ

사이드 표지를 봐야 위인동화책과 만들기책을 구별할수 있네요

먼저 인물동화책 읽어보는데요


와우 20명의 대표인물들이 있네요
이제 인물 여행 떠나볼까요

단군왕검의 신상명세서를 살펴볼까요

이름, 직업, 가족관계, 좌우명까지

ㅎㅎㅎㅎ

꼭 자기소개서 같아요

두번째 장을 넘기면 단군왕검의 이야기 한마당이 열리는데요

꼭 알아야 할 필수 내용이네요

거기다 핵심포인트키워드까지

역사적 배경지식을 탄탄히 쌓을수 있는 지식마당과

지금껏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풀수 있어요

인물들의 신상도 털수 있고

그와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에 퀴즈까지

한국사가 점점 재미있어지네요


고구려를 세운 주몽

신라를 세운 박혁거세는 73년을 살았던데

주몽은 40세로 세상을 뜨다니 정말 짧게 살았네요

나가자, 싸우자, 이기자

역시 우리나라의 기질을 엿볼수 있는 고구려에 관련된 이야기네요

백제의 유명한 장군인 계백

의자왕의 명으로 신라군과 싸우러 나가기 전 직접 자신의 손으로 가족들을 다 죽였다니

슬프네요

원효대사도 나와요

캐릭터들이 정말 귀여워요

ㅎㅎㅎㅎ

20명의 인물을 다 읽고 나니

금새 고대부터 삼국시대의 역사가 다 머릿속에 들어온것 같아요

이젠 역사속 인물들을 만들어 봐야겠죠

총 10명의 인물들을 만들어 볼수 있고

미니 인형으로는 20명을 다 만나볼수 있어요

다 만들면 정말 깜찍한 인물열전이 될것 같아요

ㅋㅋㅋ

요건 미니 인형만들기

각 인물들의 핵심키워드도 다 들어있어서 깜찍해요

주사위 놀이판도 있어서요

한국사로 보드게임도 즐길수 있겠네요

​읽으면서 바로바로 비교되고

고구려, 백제, 신라의 전성기와 그때 인물들을 살펴볼수 있네요

위인전 같은 느낌도 들고 한국사 같은 느낌도 들어요


하나의 인물이 끝나고 나면 바로바로 퀴즈 풀어주시구요
골똘히 생각하는 모습 넘 귀여워요

가위잡고 드디어 고대부터 삼국시대 체험 들어갑니다
와 집중집중

신나서 룰루랄라

깜찍한 캐릭터들에 엄마도 거들어줬어요


요렇게 만들기로 그냥 지나치지 않고 각 인물들의 핵심키워드를 넣어두어서

오리고 붙이는 동안 자연스럽게 그인물에 대한 키워드로 한번더 역사를 되짚어주네요

멋진 아이디어에요 ^^

다 완성하진 못하고

그 중에 단군왕검, 광개토대왕, 을지문덕, 선덕여왕, 김유신인 큰 인형들을 만들구요

미니 인형으로는 대조영, 최치원, 궁예를 만들었어요

얼큰이 인형이라고

ㅋㅋㅋㅋ
저희집 새로운 인기 한국사 책으로 등극한

가위잡고 한굯사 1

흥미진진하니 역사책 읽기는 물론이고 만들기도 함께 할수 있어서

넘넘 좋아요

어떤 역사와 그와 관련된 인물들이 나타날지 궁금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