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과서 영어 - 미국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양희욱 지음, 유남영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교과서 영어>


양희욱 글 / 유남영 그림 / 황리담 감수

  

'미국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교과서 영어'는 미국학생들이 배우는 수학 교과서의 내용이 한국어로 잘 번역되어 있다. '아, 미국 교과서에는 이러한 내용이 나오는구나!'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어 좋은데 총 5 Part로 나뉘어진 이 책은 한 Part당 Chapter 2개에서 4개까지 있다. 수와 숫자의 구분,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과 같은 사칙연산, 정수, 분수, 소수등 여러가지 수의 종류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온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있는 문제들을 풀면서 각 Chapter마다의 내용을 알 수 있어 좋다.

 
예를 들자면 기수와 서수를 구분하는 것을 처음엔 몰랐는데 단락단락 자세히 서술된 풀이는 내용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구분이 돼 이해가 빨랐다. 이 책은 내가 원하는 국제중 수업에 꼭 필요한 도서인 것 같다. 이번에 청심국제중에 입학한 오빠가 들려준 영어 수업 내용은 비단 영어 뿐만이 아닌 수학을 비롯한 거의 모든 과목 수업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들었다.  

 

그런 점에서 영어를 읽는 방법, 해석, 해당 Chapter에 맞는 생활 문장까지 나와 있어 영어 실력과 동시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학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최상의 도서인 것 같다. 이 책을 처음 폈을 때 난이도가 낮은 1,2,3,.... 숫자와 수 이야기로 꾸며져 단순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는 줄 알았는데 점점 뒤로 갈수록 반올림, 비율, 화폐, 온도 같이 어려운 내용이 포괄적으로 들어 있어 조금 놀랐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이 '미국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교과서 영어'는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이 읽을 수 있는 수학 교과서 인 것 같다. '기수'가 one, two, three, four, five, six,...인 것도 처음 알게 되었고, one, three, five,...는 '홀수', two, four, six,...가 '짝수'라는 것도, 서수가 first, second, third, fourth, sixth,...인것도 다시 한 번 되짚어 볼 수 있어 영어, 수학 공부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처음엔 조금 낯선 수학에 관한 영어 도서였지만 중간 중간 나와 있는 문제 풀이가 마치 게임을 하는 듯 지루하지 않아 동화책을 읽어가듯 조금씩 빨려 들어가 어휘에 관한 용어도 읽고, 발음도 해 보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단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책꽂이 가까이 꽂아 놓고 들여다 보며 머리를 식힐 겸 읽어야겠다. 내가 목표로 하는 국제중에 들어가기 전 꼭 읽어야 하는 수학 필독 도서이자 요긴하게 쓸 수 있는 해법이 있는 지침서란 생각이 드는 '미국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교과서 영어'! 많은 어린이들이 공유하며 읽었으면 좋겠다.

  


 

                                                                                          탑산초등학교 5학년 / 이지영 기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