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씨들 비주얼 클래식 Visual Classic
루이자 메이 올콧 지음, 박희정 그림, 서현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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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자 메이 올컷의 자전적인 소설이자 성장 소설
오롯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기다운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이시대의 메그, 조, 베스, 에이미를 위하여

아름답고 온화하지만 허영심이 강한 첫째 메그, 활달하고 재기 넘치지만 때론 엉뚱하기까지한 둘째 조, 수줍음 많고 여리지만 헌신적인 셋째 베스,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철없고 사고뭉치인 막내 에이미. 외모도 성격도 꿈도 완전히 다른 네 자매는 여러 힘든 사건을 겪지만 그때마다 서로에게 위로가 되어주며 성장해나간다. 우리는 네 자매 중 한 사람에게 자신의 모습을 투영하여 몰입하게 된다. 때문에 이 작품은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위즈덤하우스에서 세계 명작에 현대적인 일러스트를 더해서 ‘비주얼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책이 나왔다.
퍼플박스에서 이미 ‘수레바퀴아래서’를 접해본지라, 작은 아씨들은 어떤 예쁜 그림으로 나올까 기대가 많이 되었다.

중, 고등학교 때 전집이 있는 집이라면 필수로 있었을 책 <작은 아씨들>이다.
너무나 유명한 소설이고, 올 겨울 (2019년 겨울)에는 엠마 왓슨, 시얼샤 로런, 티모시 살라메, 메릴 스트립 등을 주인공으로 해서 영화까지 개봉된다고 하니 얼마나 유명한 소설인지 알 수 있다.

이 소설이 내가 역시나 학교를 다닐 때 <Hotel Africa>로 유명하셨던 만화가 박희정 님(!!!)을 만났다.
아...진짜 저 만화 열심히 봤었는데...

내가 상상해왔던 메그, 조, 베스, 에이미를 어떻게 표현하셨을지 궁금했다.
역시 예뻐...!!! 책 표지를 보고 생각했다.

학창시절에 읽고는 십여년만에 처음 다시 읽는 것 같았는데,
나는 자매가 없어 항상 에이미 같은 형제를 원했는데(귀여운 여자 동생) 이번에 읽어도 그 시절 그때의 네명의 자매들의 화목함을 느낄 수 있어 여전히 마음 따뜻해지는 소설이었다.

많이 가진 집은 아니지만, 아빠가 전쟁에 나가시고 엄마와 함께 오손도손 사는 네자매.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메그와 조는 일을한다.
조는 활발한 성격으로 옆집의 로렌스 집안의 아들 로리와도 좋은 사이가 되고 두 집안은 서로 도우며 잘 지낸다.
로렌스 집안의 가정교사인 브룩과 메그는 결혼 약속한 사이가 되기까지 한다.
중간에 아빠가 다치셔서 엄마가 집을 비운 사이, 베스가 성홍열에 걸려 네 자매 모두 패닉에 빠지지만,
네 자매의 슬기로운 대처와 로렌스 씨의 보살핌으로 네 자매는 잘 헤쳐나간다.
결국 베스는 병을 잘 이겨내고, 전쟁에 나가셨던 아버지도 돌아오시면서 네 자매의 집안은 더욱더 화목하게 끝이난다.

작가는 조에 투영됐다던데, 나는 네 자매의 성격 중 누굴 가장 많이 닮았을까...?
조 아니면 에이미와 가까운 것 같다. 온화하지도, 수줍음이 많지도 않으니 베스와 메그는 탈락!

이 책을 읽으며 넷 중 하나를 나의 자매로 삼았어도 즐겁게 지내는 자매가 되었을것이라고 확신하고,
자매가 아니면 옆집에 이런 자매들이 있었어도 재밌는 학창시절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책을 덮고 네 자매 집안의 온기가 나의 마음을 더 따뜻하게 데워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메그, 조, 베스, 에이미~

지금도 어디선가 화목하게 잘 지내고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
언제 어디서라도 행복하게 지내렴~!
책을 읽는 동안 행복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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